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 장기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라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요즘 국민주를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 너무 고점이라고 사도 될까?' 라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삼성전자는 20년 동안 한국 시총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우량주입니다. 고점인데 들어가도 될까라는 질문은 매년 나오는 질문이구요. 모든 사람들은 장기투자할거면 삼성전자 사면 되라고 애기를 합니다. 삼성전자 망하면 대한민국 망하니깐 삼성전자는 괜찮으니깐 사면돼! 이런 애기를 하는데요.. 삼성전자 장기투자를 하고 계신다면 그래도 삼성전자에 대한 기사들도 챙겨보고 미래는 밝은지에 대해서 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행동이 더 오래 동안 장기투자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삼성전자는 D램 메모리 세계 1위 기업입니다. 반도체는 미래의 먹거리라고 많은 사람들이 애기를 합니다. 이런 좋은 제품을 세계에서 1등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이런 삼성 전자의 2024년 반도체 슈퍼 호황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2024년 자율주행이 이끄는 반도체 슈퍼 호황기 도례
과거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챠트입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몇번이 급등이 있었습니다. 2011년 이후에 첫번째 급등은 2010년에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면서 휴대폰용 반도체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2017년에 두번째 급격한 급등은 클라우드용 서버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정하면서 역시 반도체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최근 급등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로 인한 반도체 수요가 상승하여 반도체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번 3차 수요 증가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보다는 상승했다고 표현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기투자붐과 금리하락 및 경기부양책등으로 인한 급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애기하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상승할때 반도체 가격은 급등하고, 회사의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급등한다는 애기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시대에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엄청난 수요가 일어날것입니다. 자율주행으로 반도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기는 2024년 정도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휴대폰에 들어가는 D램 메모리가 4~5기가 정도 들어가는데 자율주행자동차에는 80기가 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현재 휴대폰이 1년에 14억대정도 판매가 되고 휴대폰에 들어가는 메모리가 디램 메모리시장의 40%를 차지 하다고 합니다. 자동차 1년 판매량이 9천만대 정도가 되며, 이 의미는 디램 메모리가 현재보다 50% 정도가 더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주가는 선방영되기 때문에 지금 최대한 많은 수량을 매수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투자 방법 (적금처럼)
한번에 몰빵 투자보다는 매달 적금처럼 장기투자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재 생활금을 제외한 매달 30~50만원정도를 삼성전자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실때는 바로 사용할 금액보다는 오랫동안 투자를 할수 있는 돈으로 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는 분기별 배당금도 은행 적금 이자 만큼주기 때문에 장기로 투자하기에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