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부업생활/금융 & 주식

산타랠리 뜻 기간 그리고 주식 수혜주

연말이 되면 주식 시장에서는 산타랠리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산타랠리 뜻과 기간 그리고 수혜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타랠리 뜻-수혜주
산타랠리 뜻-수혜주

목차

    산타 랠리 뜻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전후로 연말 보너스를 많이 지급받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으로 소비가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기업 매출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서 기업이 전망이 밝아지고 투자자들의 심리도 긍정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주식 시장 전체가 강세를 보이는 현상이 지속되는데, 이것을 산타랠리라고 부릅니다. 산타랠리 기간에 특히 더 많이 오르는 수혜주들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미리 수혜주를 매수하여 큰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수혜주들은 매년 산타랠리 기간마다 오르기 때문에 미리 관심을 갖고 매수 검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타 랠리 기간

    산타 랠리 기간은 보통 연말 장 종 5일전부터 신년 초 2일까지입니다. 산타랠리는 미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국내주식을 하는 분들도 이 기간을 활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산타랠리 수혜주를 산타랠리 기간 전에 미리 매수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타랠리 수혜주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타 랠리 수혜주

    • 애플, 삼성전자: 연말,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가족 및 자녀들에게 선물을 많이 주게 됩니다. 이때 자녀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이 전자제품, 아이패드, 노트북, 신형 휴대폰 등이 있습니다. 연말 애플, 삼성전자와 같은 회사들이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말, 연초에는 세계적으로 전자제품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반도체 수요도 증가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그리고 TSMC에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나이키: 아마존, 나이키와 같은 경기 소비재도 연말에 소비가 매우 크게 올라갑니다. 저도 연말에는 항상 가족들과 백화점 또는 아울렛에서 꼭 쇼핑을 하게 되는데, 몇십만 원은 쉽게 소비하게 됩니다.
    • 금융주: 한국 시장에서는 연말 배당에 대한 기대감으로 은행주들이 강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산타랠리 수혜주-애플산타랠리 수혜주-삼성전자산타랠리 수혜주-나이키
    산타랠리 수혜주

    산타 랠리 전략

    산타 랠리에 큰 수익을 얻으려면 지금부터 수혜주에 투자를 시작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기간에 큰 수익을 얻는 것을 노리려면 그만큼 큰 리스크도 따르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안전한 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에 가능한 시총이 큰 기업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배당도 주고 시총 세계 1위 기업인 애플과 국내 시총 1위인 삼성전자에 조금씩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배당 장기 투자 강추 맥쿼리인프라

    삼성전자 배당 재투자 (노후 준비하기) 월 현금 흐름 100만원 만들기

    8월 미국주식 배당금 내역 공유 (애플, 애브비, 리얼티 인컴, QYLD, RA, SRET, AT&T, 버라이즌)

    배당 성장률 약 25% CDC ETF 소개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