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부업생활/금융 & 주식

차량용 반도체 대란! 삼성전자 엑시노스 오토가 있다. (ft. 테슬라 협업, NXP 인수설)

안녕하세요.

요즘 차량용 반도체가 없어서 차량 생산이 중단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련 이슈들을 몇가리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황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황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황

독일은 폭스바겐이 1분기 중국, 북미, 유럽 생산량이 10만대 감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1분기 생산량 1만대 이하 유지를 하며, 1만명 정도 직원을 단기 휴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TSMC는 자동차량 반도체 가격을 15% 인상을 검토한다고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오토 및 차량용 반도체 대응 전략

삼성전자는 이미 차량용 반도체인 엑시노스 오토를 양산하고 있으며 아우디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열사인 하만과 공동 개발한 5G TCU를 BMW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차량용 이미지 센서인 아이소셀 오토를 출시해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에 미리 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테슬라의 협업, 그리고 NXP 인수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기업인 테슬라와 차량용 반도체를 협업하여 개발한다는 언론 보다가 있었습니다. 이미 차량용 반도체를 테슬라에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NXP 인수설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자동차용 반도체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고 하만을 이용하여 고객사들도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자금력이 엄청나지만 앞으로 파운드리 세계 1위라는 목표로 투자를 엄청나게 하고 있기 때문에 NXP를 인수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내용 정리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