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양식 (책)

투자의 재발견 독서 후기 (재테크 추천 서적)

최근에 재테크 서적으로 이고은님의 투자의 재발견을 읽었습니다.

투자의재발견
투자의 재발견

'부자는 자산의 크기가 아니라 현금 흐름의 크기로 평가된다'라는 말이 제일 와닿습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섣불리 가르기보다 거의가 알을 잘 낳도록 관리하고, 거위의 수를 늘려가야 한다는 내용이 큰 가르침이 되는 것 같습니다.

 

투자의 재발견 이고은님은?

이고은 님은 국내외 금융회사에서 10년 동안 주식 애널리스트로 활동했습니다. 현재 적저란 레버리지를 이용해 현금 흐름이 나오는 자산에 투자한다는 원칙 아래 여러 가지 자산 거위를 꾸준히 모으로 키워나가는 농장주로 스페이 봄이라는 예명으로 블로그 및 유튜버로 활동 중입니다. 스페이스 봄 홈페이지 링크 남겨봅니다. 재테크에 도움에 되니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스페이스봄 홈페이지

 

투자의 재발견 후기

페이지 6~7

초보는 투자자는 다음의 2가지 실수를 많이 한다, 첫째 원금 손실이 두려움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우다. 둘째는 의욕만 너무 앞선 나머지 남의 말만 믿고 투자를 하는 경우다

로스차일드 생각 - 원금 손실이 두려워 투자를 미루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손실이 두렵다면 적은 금액부터 일단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투자에서 원금손실이라는 자산의 감소를 두려워하면서 자동차를 사고 옷을 사는 행동으로 발생하는 자산 감소는 왜 두려워하지 않을까?

 

페이지 22

빈번한 거래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장기 수익률을 낮춘다.

로스차일드 생각 - 부동산 거래를 위해 투입되는 임장 하는 시간, 취등록세 등 여러 가지 부가적인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장기적인 수익률을 낮추는 것 같습니다. 저는 투자 대상을 찾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그 시간을 나를 위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가족들과 취미생활을 같이 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페이지 159

달러 투자로 위기에 대비하는 화폐형 투자다.

로스차일드 생각 - 원화 가치 하락에 대비하여 대표적인 기축 통화인 달러를 환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한발 더 나가 저는 그 달러로 미국 주식에 투자하여 매달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계란은 나눠 담는 게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국내와 해외 투자로 자산을 분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페이지 251

성장주보다는 배당주, 국내보다는 해외주식

로스차일드 생각 - 성장이 높은 배당주에 투자를 하고 있는 저의 투자 방법가 맞는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배당주 투자는 큰 공부 없이, 큰 리스크 없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배당주 투자를 계속할 예정입니다.

 

페이지 259

현금 흐름 예측하기, 추세선

로스차일드 생각 - 과거의 배당 누적지수의 추세선을 그리고 미래의 배당까지 예측하는 방법은 배당투자를 하는 저에게는 신세계였습니다. 아쉬운 점은 방법을 좀 더 쉽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재발견이라는 책에는 여러 가지 투자방법, 부동산, 주식 등 많은 알찬 내용이 있습니다. 최근 제가 관심을 갖는 주식 투자 내용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투자의 재발견에 대한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