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이 주식 어때?

삼전 삼성전자 장기투자 전망 및 호재 및 악재 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부터 삼성전자에 장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월 일정 금액으로 꾸준히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점점 늘려가면서 배당을 받으면서 현금 흐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전만큼 안전하고 좋은 주식은 흔치 않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삼성전의 주가가 힘을 못쓰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주가

그래서 최근 삼전의 호재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최근 호재

최근 내용 순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전 매수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전 6G 표준화 의장단 진출

삼성전자는 3월 16일에 최근 개최된 국제전기통산연합 총회에서 6세대 (6G) 표준화 의회 의장단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앞서 삼전은 5G 표준화 당시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기여와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6G 의장단 진출에서 성공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런 것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6G 선행 기술에 연구를 박찰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캐나다에 5G 장비 공급 체결

삼성전자는 캐나다 통신회사 사스크텔과 5G 이동통신 기지국 장비 공급 계약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에 계약한 장비는 5G와 4G 데이터 트래픽을 동시에 처리하는 통합 장비라고 합니다. 사스크텔 CEO는 "삼성전자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으로 확인하여 선정했다"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유럽 전자기기 & 에너지 분야 특허 1위 기록

삼성전자 지속적인 R&D 투자로 작년 기준 1위를 달성했습니다. 삼전이 3276개로 1위를 기록했으며, 2위는 화웨이, 3위 LG전자, 4위 퀄컴, 5위는 에릭슨이 차지했습니다.기술력은 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이기 때문에 기술 개발의 힘쓰는 삼전은 장기 투자의 좋은 원동력을 가졌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 세계 1위 (2020년 기준)

삼성전자는 지난해 애플을 제치고 점유율 19%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고 부가가치 산업인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선전은 매우 좋은 호재입니다.

 

D램, 낸드플래시 등 반도체 가격 급등

삼전의 가장 큰 호재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최근 D램, 낸드플래시 현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D램과 낸드 세계 점유율 1위 기업으로 가장 큰 수혜를 받으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삼성전자의 실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주식 반등에 가장 큰 호재라고 생각됩니다. 영업이익이 증가는 주가 상승을 견인하며 더 많은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나눠 줄 수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에 투자한 저로서는 매우 기쁜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 및 유럽 등 삼성전자 러브콜

최근 반도체 부족으로 여러나라의 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나라에서는 자국에 반도체 생산 라인을 설치하여 생산하는 것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삼성전자 최근 악재

미국 오스틴 공장 정전

2월 16일에 미국을 덮친 한파로 인해서 텍사스 오스틴 지역에 전력이 끓기면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가동이 중단되었습니다. 오스틴 공장은 하루에 100억 정도에 손실이 나고 있으며, 현재 정상 가동을 위해서 힘쓰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단기적으로 악재이지만, 삼성전자의 펀더멘탈에는 전혀 지장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삼성전자는 텍사스에 한파 피해 복구 금액으로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합니다. 삼전 주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의 실적은 지속적으로 좋아질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올해 영업이익을 많이 보는 분들은 60조까지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업황은 계속 좋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전문가들은 11~12만원까지도 보고 있습니다. 현재 연기금이 매도 및 달러 강세에 의해 주가가 주춤하고 있지만 조만간 반등하여 10만원 이상까지 올라갈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가 전망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