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이 주식 어때?

IIPR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Inc) 이노베이티브 인더스트리얼 프로퍼티 지금은 매수 타이밍

미국 주식에 장기 배당 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오늘은 IIPR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Inc) 이노베이티브 인더스트리얼 프로퍼티 주식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어, 관련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IIPR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Inc) 이노베이티브 인더스트리얼 프로퍼티

    IIPR는 규제 대상인 대마초 산업을 위한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입니다. 2016년 12월 설립되어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17년 2분기부터 배당을 지급했으며, 배당금을 통해 과세 대상 소득의 최소 90%를 주주에게 분배하고 있습니다.

    항목 정보
    홈페이지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Inc (이노베이티브 인더스트리얼)
    Ticker IIPR
    주가 (챠트, 시가총액, PER) 야후 파인낸스 확인 하기 (클릭)

     

    IIPR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Inc) 이노베이티브 인더스트리얼 프로퍼티 비즈니스 모델

    IIPR는 좋은 위치의 부동산을 인수하고 다시 임대를 하는 부동산 리츠 회사입니다. IIPR의 특별한 점은 부동산을 대마초를 운영하는 회사들에게 임대해준다는 것입니다. 대마초 사업은 규제 대상이지만, 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미국 38개 주와 워싱턴 DC에서 의료용 대마초를 합법화하고 19개 주가 성인용 대마초를 합법화하는 등 미국에서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리화나 비즈니스 데일리에 따르면 미국 대마초 판매는 20년 52% 증가한 200억 달러, 25년에는 459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25년까지 미국의 모든 주에서 의료용 대마초를 승인한다고 합니다. 산업이 급속도록 성장하기 때문에 IIPR의 임대사업 또한 공실없이 꾸준히 매출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IIPR-대마초 임대 사업
    IIPR-대마초 임대 사업 (출처: IIPR 홈페이지)

    IIPR 배당 정보 및 내역

    배당이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고 있지만, 중간중간에 배당 컷이 있었습니다. 22년 1월의 경우 코로나 여파로 배당 삭감이 크게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IIPR-배당내역
    IIPR-배당내역

    향후 배당금 컨센서스입니다. 24년까지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4년 평균 배당률이 3.21%인데 현재 배당율은 7.7%로 주가 많이 저평가되었다고 생각됩니다.

    IIPR-배당금 컨센서스
    IIPR-배당금 컨센서스

     

    IIPR 주가 전망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어, IIPR의 주가가 많이 조정 받고 있습니다. 21년 11월에 280달러 정도 했었는데, 지금은 90달러입니다. 1/3 토막이 났습니다. 최근 세입자 중에서 임대료를 지불 못하는 이슈가 주가 하락의 원인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올해 마리화나 산업이 힘든 한 해였고, 기업들이 실적이 좋지 않아 임대료 체납 이슈가 발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IIPR-현재 주가
    IIPR-현재 주가

    하지만, 대마초 산업 발전이 미래로 갈수록 발전이 예상되고, 금리 인상도 곧 멈추게 될 것입니다. 결국 다시 주가는 오를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IIPR의 예상 주가입니다. 1년 후의 주가를 125~248 달러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 90달러이기 때문에 최소 30% 이상 오른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IIPR-주가 전망
    IIPR-주가 전망

     

    배당률도 좋고, 산업 전망도 좋아 보이고, 현재 주가가 많이 저평가 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저는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돈 버는 정보

    배당 장기 투자 강추 맥쿼리인프라

    미국 주식 6월 배당금 내역 (BAC, LMT, MSFT, ICLN, O, QCOM, QYLD, SCHD, SRET)

    약 14% 미국 월 고배당 추천 브룩필드 자산운용사 (Brookfield real assets income fund, FA)

    배당 성장률 약 25% CDC ETF 소개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