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쿠팡 물류 센터 알바 (계약직) 지원하는 법 (장점, 단점)

쿠팡 물류센터 알바 및 예약직 직원으로 일하는 것에 관심을 두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바의 경우는 투잡이나 청년들이 간단하게 용돈 벌이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쿠팡 물류 센터의 근무 조건도 많이 개선되고 있어서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쿠팡 물류 센터 직원이란?

    쿠팡 물류 센터에서 제품의 입고, 출고, 상품 분류, 재고 확인, 상품 이동 등을 담당하는 상용직 직원입니다. 입사 후, 해당 센터의 매니저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근무 조건 및 지원 방법

    근무 조건

    주 5일 근무, 연차 15일 (년수에 따라서 증가), 전국 출퇴근 버스 운영, 식사 제공, 직원 및 가족 대상 실손 보험 가입, 임직원 종합 건강검진 지원, 월 급여 최대 338만원 가능 (물류 센터별로 상이)

    지원 방법

    학력/경력/성별 조건 없이 입사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쿠팡 물류 센터 지원하기 (클릭)

     

     

     

    쿠팡 물류 센터 알바 지원

    알바의 경우는 따로 지원하는게 아니고 알바천국 같은 곳에서 바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쿠팡 물류센터-알바
    쿠팡 물류센터-알바

     

    쿠팡 물류 센터에서 하는 일

    - 입고 : 물류 센터로 들어온 상품들을 담아, 정돈 및 진열

    - 포장 :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올바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포장

    - 허브 : 포장이 완료된 상품을 분류해서 물류센터로 발송

    - 재고 및 품질 관리 : 상품 재고 수량 조사 및 확인, 그리고 상품 품질 관리

    - 운반 : 지게차를 운전하여 물류 상품을 운반

     

    쿠팡 물류 센터 일 장점, 단점

    - 장점 : 학력이나 경력 필요 없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단순 업무부터 좀 더 어려운 업무까지 다양하여 본인 적성에 맞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센터 내 분위기도 괜찮고 사람들끼리 마찰이 큰 없무가 아니라서 스트레스를 덜 받습니다. (사람 대하는 일이 스트레스가 엄청 심합니다.)

    - 단점 : 단순 노동을 하게 되면 시간도 안하고, 성취감이 없어 금방 일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발전을 위해서는 단순 업무보다는 좀 더 의미 있는 일로 선택하여 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반 및 포장 같은 단순 업무를 계속하게 되면 몸이 좀 고될 수 있습니다.

     

    쿠팡 물류 센터 관련 궁금 사항?

    편하고 어려운 일이 따로 있는지?

    --> 업무 별로 장단점이 있고, 급여도 다르다고 합니다. 개인별로 선호하는 업무도 다 다르기 때문에 체험을 통해서 알맞는 업무를 배정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웰컴 데이라고 안전 교육 및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비용 (약 7만 원)과 무료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셔트 버스는 어디서 탈수 있는지?

    지원을 완료하면 상담사가 가장 가까운 근무지 및 셔트 버스 탑승 장소를 안내해드립니다.

    근무 시간대는 언제?

    각 물류 센터별로 주간, 오후, 심야 시간 근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태 이후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휴식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8시간 미만 근무조는 최소 30분 휴식, 8시간 이상 근무조는 최소 1시간 휴식 시간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센터별로 추가 휴식 시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관련 글]

    쿠팡 플렉스 알바 수입, 근무환경 및 신청하기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