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이 주식 어때?

에코프로 비엠 에이치엔 주가 등 이슈 정리 및 전망

에코프로, 비엠, 에이치엔이 삼 형제의 주가가 연일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상 증자 등 여러 가지 이슈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이슈-주가전망
에코프로-이슈-주가전망

목차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 3 형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차 전지에 들어가는 양극소재 전문기업입니다. 2차 전지안에 들어가는 활물질 등을 제조하는 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는 환경사업 부분으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 솔루션, 클린룸 장비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지주회사입니다.

    에코프로-사업
    에코프로-사업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최근 주가 행보

    최근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무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의 경우는 1년 사이에 1000% 이상 올랐습니다.

    에코프로-주가에코프로비엠-주가
    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주가

    에코프로 에이치엔 주가도 200% 이상 올랐으니깐 많이 올랐지만, 상대적으로 안 오른 느낌이 드네요.

    에코프로에이치엔-주가
    에코프로에이치엔-주가

    2차 전지 분야 주식 강세를 보이며 수혜주인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이 약진이 두드러집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가 에코프로 형제들의 주가 상승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이 법은 2차 전지의 생산 과정에서 부가가치의 50% 이상이 미국이나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생산된 경우 미국 정부가 보조금을 주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즉, 중국에서 만든 2차 전지를 사용이 불가한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우리나라의 2차 전지 만드는 회사들의 매출이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의 주식이 최근 급등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관련 최근 이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상장 이슈가 있습니다. 4월 말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한다고 합니다. 거래소의 예비심사와 증권 신고서 제출 수요예측 및 일반청약을 거쳐 최종 상장까지 보통 약 4개월 정도 걸리기 때문에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코스피 상장은 올해 3분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2차 전지 양극 핵심 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6,652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94% 증가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상장은 공장 증설의 자본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코프로-시총-머티리얼즈 현황
    에코프로-시총-머티리얼즈 현황 (출처 : 서울경제)

    에코프로 주가 많이 오르다 보니 배당금 지급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을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는 작년 주당 500원과 주당 0.03개의 주식을 배당으로 지급했습니다. 70만 원에 0.03개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1000원이 됩니다. 올해도 같은 금액으로 배당을 해준다면 엄청난 배당금이 될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전망

    증권사들은 에코프로 75만원과 에코프로비엠이 30만 원 주가가 과열 상태로 보고 주의를 하라고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증권사들이 매수에서 중립으로 의견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최근 과열로 인해 에코프로 3형제의 시총이 40조를 넘으며 카카오, 네이버 수준으로 올라왔습니다. 지금부터는 유의하며 매수를 진행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을 점점 커지겠지만, 2차 전지는 자동차 가격의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배터리 가격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즉 매출은 늘어나게 되지만 영업이익은 퍼센트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매수보다는 일부 매도 또는 그냥 갖고 있다가 향후에 매도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뉴스
    에코프로-뉴스

    돈 버는 정보

    보조금 24 난방비 및 각종 지원금 확인 및 신청하기

    고금리 정기적금 추천 Top 4 (신용협동조합, 우리종합금융, 카카오뱅크)

    약 14% 미국 월 고배당 추천 브룩필드 자산운용사 (Brookfield real assets income fund, FA)

    배당 장기 투자 강추 맥쿼리인프라

    고배당 연 12% QYLD 월 배당 ETF 지금이 투자 적기다~

    '경기도 청년' 이라면 누구나 기본 소득 100만 원 지급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