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이 주식 어때?

삼성물산 유상증자 결정, 배당금 82% 인상 대박!

삼성물산의 유산증자 결정에 대한 공시를 했습니다. 공시 내용을 확인하다 보니, 배당금도 82%나 증가시켰습니다. 대박입니다. 삼성물산에 장기 투자는 저로는 매우 기쁘네요. 관련 내용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성물산 현재 주가

    삼성물산의 1년 정도의 주가 차트입니다. 올랐다 내렸다 반복하여 추세는 하락하고 있지만 최근 좀 상승하는 분위기 입니다. 아직 저는 손실구간이지만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주가
    삼성물산-주가

     

     

    삼성물산 유상증자 소식

    종속회사의 유상증자 결정에 의해 삼성물산이 투자를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종속 회사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이야기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다양한 사업 확대에 나서면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합니다. 4 공장 설립엔 1조 7400억이 투입되고, 미국 제약사 '바이오젠'이 보유하고 있던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전체를 2조 7655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규모 투자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합니다. 현재 세계 1위의 케파를 갖고 있지만, 추가 투자로 세계 시장에서 앞서 나가겠다는 의도입니다. 현재 4 공장을 짓고 있으며 완성되면 생산량은 25만 6000리터로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생산 능력을 갖게 됩니다.

    삼성물산-유상증자
    삼성물산-유상증자

     

    삼성물산 배당금 82% 인상

    배당 인상 소식도 있습니다. 21년 기말 배당금을 보통주 기준 4200원으로 작년 2300원 대비 82%를 증액했습니다. 우선주는 주당 4250원을 지급 예정이며, 아직 배당일을 정해지지 않았지만 4월에 배당을 지급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삼성물산-배당금
    삼성물산-배당금

     

    배당 투자를 한다면 삼성물산

    저는 배당으로 현금 흐름을 만들어가는 배당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건실하며 배당금을 많이 늘려줄 수 있는 기업들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최대 주주이며 이번에 유상증자 투자까지 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하여 25년 이후부터 현금 배당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물산은 종속 회사의 배당금의 70%을 배당으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향후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배당금 증액으로 삼성물산의 배당금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장기적으로 투자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관련 글]

    절세 가능한 증권매매계좌 중개형 ISA 상세 혜택 리뷰 (ft. 나무증권)

    삼성전자 배당금 ISA 중개형 VS 일반 계좌 내역 비교

    자녀 삼성전자 배당 투자/배당금 입금내역 공유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