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이 주식 어때?

삼성전자 EFT 삼성물산 지주회사 장기 투자 (ft. 전망, 배당)

우량주에 투자하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저의 포트폴리오에 대부분의 투자는 삼성전자에 하고 있습니다.

주식-포트폴리오
주식-포트폴리오

삼성전자에 투자를 많이 하다 보니, 삼성 관련 업체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삼성 지주 회사인 삼성물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은 삼성전자, 바이오로직스 지주회사

삼성물산을 삼성그룹을 지배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이재용 부회장--> 삼성물산 --> 삼성생명 --> 삼성전자

이렇게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물산을 정점으로 삼성전자를 지배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삼성물산은 삼성 바이오로직스 지분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물산 주식을 갖게 되면 IT와 헬스케어 분야를 한 번에 가지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 ETF라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은 어떤 회사

삼성물산은 건설부터 패션까지 어려가지 사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입니다. 패션 부분은 꼼데가르송, 빈폴 등 46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운영도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및 골프장까지 보유 중입니다. 삼설물산은 건설로도 유명한데요, 우리나라 1등 브랜드 래미안이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플랜트 사업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싱가포르, 알제리 등 여러 나라에 발전소 건축을 하고 있는 탄탄한 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사업 외로 삼성 계열사의 지주 회사로 배당금 수익도 많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물산 배당금

삼성물산은 2019년, 2020년 2000원을 지급했고, 2021년에는 2300원을 지급 예정입니다. 우선주의 경우 50원을 더 지급합니다. 삼성물산은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늘리고 있는데요. 회사 수익외로 계열사로부터 받는 배당금을 재배당을 해주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경우 바이오로직스 지분을 많이 갖고 있는데,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현재 배당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배당을 시작하면 삼성물산의 배당금 또한 많이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최근 12만 원선에 주가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1.9% 배당률이기 때문에 은행보다 훨씬 좋다고 보입니다.

 

 

삼성물산 전망

삼성물산-주가-일봉
삼성물산-주가-일봉

삼성물산의 삼성전자, 바이오로직스의 지주 회사로 매력적인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삼성전자는 반도체의 호재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 바이오로직스 제약 회사로 지속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지배 회사들의 성장력을 주가에 반영되기 때문에 물산 또한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삼성물산 127000원부터 사겠다고 마음을 먹고 주가가 떨어지기를 기다렸다가 127000원에서 꾸준히 모아가고 있습니다. 현대 마이너스 수익을 얻고 있지만 코로나 국면이 끝나면 수익을 안겨줄 거라 믿고 있습니다. 올해 안으로 15만 원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에 대한 개인적인 투자 방향

삼성물산은 전자와 바이오로직스의 펀더멘탈이 계속 유지가 된다면 평생 가지고 갈려고 합니다. 계속 하락 시 때마다 모아서 배당금으로 수익을 얻고자 합니다. 지속적으로 배당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에 10년 후 더욱 큰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배당금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재투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