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이 주식 어때?

배당 컷 실시하는 배당 귀족주 AT&T 팔아야 할까? (ft. 재 매수)

배당 귀족 주로 불리는 AT&T가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해 배당 컷을 공식화했습니다. 60% 수준이었던 배당금 지금 비율을 40%까지 재산정하겠다고 합니다.

AT&T
AT&T

AT&T 팔아야 할까?

저는 AT&T 배당컷 소식 있는 날 바로 매도를 했습니다. 배당으로 현금 흐름을 만드는 저의 투자 방법에 있어 배당 컷은 현금 흐름이 줄어들기 때문에 팔고 다른 주식을 매수를 했습니다. 

AT&T-매도
AT&T-매도

배당 컷은 무조건 나쁜 것일까요? 배당 컷으로 인해서 지금 당장 현금 흐름은 줄어들 수 있지만,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 좋아지고 배당을 줄이는 돈으로 신규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기업의 가치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AT&T의 경우 미국 최대 통신사이며 OTT라는 신규 산업에도 진출을 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도래하고 있는 5G 및 자율주행에서도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지기고 합니다. 팔고 나서 후회되네요.

 

AT&T 다시 샀다!

AT&T를 다시 조금씩 매수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28달러 밑으로 내려가면 다시 매수하려고 대기하고 있다가 2주 매수를 했습니다. 현재 갖고 있는 돈이 별로 없어서 2주밖에 못 샀지만 조금씩 늘려보려고 합니다.

AT&T-매수
AT&T-매수

AT&T 워너미디어 사업 확장, 신규 주식 받아 보자

지난 5월 배당 컷 소식을 발표하며, 디스커버리와 미디어 콘텐츠 통합에 합의를 했습니다. 워너 미디어를 인적 분할 후 디스커버리와 신설 합병 법인을 설립한다고 합니다.  양사가 보유한 CNN, HBO 등 채널과 워너브라더스의 IP가 신설 법인에 배치되어 OTT 산업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2년 하반기에 마무리 되며, AT&T는 합병 법인 지분 중 71%를 보유하게 되기 때문에 한주당 0.71개의 주식을 받을수 있습니다.

 

 

 

AT&T의 워너브라더스 미디어 사업

워너미디어 사업은 전년 대비 매출액이 30.7%로 증가했습니다. HBO 맥스 합산 구독자는 저년 대비 1200만 명이나 증가했고 지난 6월 말부터는 중남미 39개 축가에 서비스를 론칭해 글로벌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AT&T 미디어 부분 국내 사업 진출은?

CNN+ 출시가 내년 초 예고되며, 워너브라더스의 OTT인 HBO맥스와 디스커버리+ 국내 출시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워너브라더스의 OTT인 HBO맥스는 '왕좌의 게임, 프렌즈, 빅뱅이론 등 유명한 드라마와 영화 IP를 보유한 OTT로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 TV+ 등에 비견되는 회사입니다. SK텔레콤이 만든 웨이브는 HBO와 콘텐츠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도 했습니다. 한국에도 HBO 맥스를 손쉽게 볼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 같습니다. AT&T 주주로써, 한국 상륙하면 신청해서 봐야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Danimer Scientific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바이오 플라스틱 미국 주식

미국 주식 장기투자 7월 배당내역 공유 (MO. LIT, O, PEY, QYLD, SRET)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