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이 주식 어때?

미국 고배당 성장주 헬스케어 애브비 ABBV 투자 어떨까?

최근 미국 고배당 성장주인 애브비 ABBV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실제로 소액으로 주식을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애브비 (ABBV)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브비 (ABBV) 회사

애브비 (ABBV)는 세계적인 헬스케어 회사로 유명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휴미라를 만들고 있습니다. 2012년 abbott로부터 분사를 하여 헬스케어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애브비 (ABBV)의 매출의 70% 이상 미국에서 발생하고 있으면, 전 세계 매출 순위는 6위 정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면역학 및 HCV에서 1위, 항암 관련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브비 (ABBV) 사업 모델 및 파이프라인

애브비 (ABBV)는 면역학에 핵심을 두고 있으며 여러가지 치료제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애브비 (ABBV)의 핵심 제품은 휴미라 (Humira), 스카이리지 (Skyrizi), 린보크 (Rinvoq) 등이 있습니다. 

애브비-휴미라
애브비-휴미라

이 중에서 휴미라 (Humira)는 류마티스병 등에 쓰이는 복합 치료제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으로 애브비 (ABBV) 의 성장 동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항암 및 종약학에 관련된 Imvruvica, Venclexta가 있고, C형 간염 약인 Mavyret, Viekir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브비 (ABBV)의 미래를 책임질 신규 약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을하고 있습니다. R&D 비용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신규 의학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 것은 좋은 펀더멜탈이라고 볼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애브비 (ABBV) 현재 주가

현재 애브비 (ABBV)의 주가는 113.2달러로 적정한 주가로 판단이 됩니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120달러가 적정 가격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120달러 밑으로 수량을 모우시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5년 동안 애브비 (ABBV)와 S&P500의 수익율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애브비 (ABBV)는 약 75%이고 S&P500은 약 100% 상승했습니다. S&P500과 비교했을때 수익율은 좀 낮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수익입니다.

애브비-S&P500-주가비교
애브비-S&P500-주가비교

 

애브비 (ABBV) 배당률 및 배당 성장률

애브비 (ABBV)의 현 시가 대비 배당률은 4.59%입니다. 이전 4년 동안의 평균 배당률은 4.37%이므로 꾸준히 고배당 지급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5년 동안 평균 18%정도씩 배당금을 올려줬습니다. 만약 애브비 (ABBV)를 지금 매수를 하고 5년을 보유하게 된다면 투자 배당율은 약 10.5%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애브비 (ABBV)는 분기 배당으로 년 4회 2, 5, 8, 11월에 배당급을 지급합니다.  아래 그림은 최근 5년 동안 애브비 (ABBV)의 배당 내역입니다. 코로나 위기에서도 배당컷 없이 꾸준히 배당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애브비-배당내역
애브비-배당내역

애브비 (ABBV)의 투자 방향

애브비 (ABBV)는 고배당이면서 주가 가치 상승도 노려볼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배당 성장주에 주로 장기 투자하는 저로써는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투자를 해볼려고 합니다. 2021년 한해 동안에는 120달러 밑에서는 돈이 생길때마다 추가 매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트리맵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배당 성장주에 투자를 하면서 저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