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해외주식 적금

미국 증시 하락 마이크로 소프트(MSFT) 추매, 메타(FB) 편입

최근 미국 증시 하락으로 많은 분들이 마음고생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마음은 아프지만 줍줍의 기회로 보고 마이크로 소프트(MSFT) 1주와 메타(FB) 1주를 편입시켰습니다. 투자 내역 공유드리겠습니다.

목차

    미국 증식 하락

    미국 증시가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S&P500 (파란색)은 약 30%, 나스닥 지수 (빨간색) 60% 정도 하락한것 같습니다. 

    S&P500-나스낙 지수
    S&P500-나스낙 지수

    증시에 대한 공포 지수도 extreme fear로 매우 낮습니다. 현재 시장에 공포가 많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포에 들어가라는 격언이 있듯이 지금 증시가 많이 하락했을 때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바닥을 다진 게 아니기 때문에 신중히 들어가야겠습니다.

    Fear & Greed index
    Fear & Greed index

     

    공포에 마이크로 소프트(MSFT)  추매, 메타(FB) 편입

    마이크로 소프트(MSFT)  추매, 메타(FB) 편입을 했습니다. 저는 돈이 생길때 마다 소액으로 적립식으로 사고 있기 때문에 증시가 많이 하락을 해도 무섭지는 않습니다. 지금이 기회다 싶은 마음이 더 생깁니다. 그래서 각 1주씩 매수를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메타-매수
    마이크로소프트-메타-매수

    미국 증시에서 25% 비중으로 IT기업에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고, 제가 매수를 원하는 기업들은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그리고 메타입니다. 구글은 1주 주가가 비싸서 구매를 못하고 있습니다. 돈을 좀 모아서 한주라도 매수를 꼭 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제가 갖고 있는 주식들입니다. 록히드마틴 (LMT), 알트리아그룹 (MO), 애브비 (ABBV), 애플 (APPL) 순으로 자산이 많이 있습니다. 1년 정도 투자를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손해를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미국주식-포트폴리오
    미국주식-포트폴리오

    그리고 현재 매월 약 20달러 전후의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배당 내역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미국 주식 장기 투자 배당금 내역 (머크, 알트리아 그룹, 리얼티 인컴, QYLD, SRET)

     

    4월 미국 주식 장기 투자 배당금 내역 (머크, 알트리아 그룹, 리얼티 인컴, QYLD, SRET)

    요즘 미국 국내 주식 그리고 코인할 것 없이 다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폭락장에서도 두렵지 않습니다. 저는 배당금을 받으며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월 미국 주식 장기 투자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매월 받는 배당금을 조심씩 늘려가는 재미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배당만으로 살 수 있는 미래를 꿈꾸며 계속 투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돈 보는 정보

    고배당 연 12% QYLD 월 배당 ETF 지금이 투자 적기다~

    에어컨 무료 사전 점검 서비스 신청하세요 (ft. 전기 요금 줄이는 방법)

    나는 파킹 통장으로 매일 이자 받는다 (년 2%)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주가 폭락 (장기 투자) 미래 전략

    최대 연 8.95%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소개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