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해외주식 적금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전환사채 발행, 주가 폭락 그리고 매수

미국 주식과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에 장기 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최근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전환사채 발생 이슈가 있었고, 그로 인해서 주가가 폭락을 했습니다. 그래서 관련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전환사채란?

먼저 전환사채가 무었인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영어로는 Convertible bond라고 불리며 주식으로의 전환권이 인정되는 사채를 말합니다. 일반 채권과 또 같이 만기일이 정해져 있고 그때까지는 정기적으로 이자가 지급되는 채권이며 나중에 주식으로 전환이 가능한 채권입니다.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이유?

발행 회사는 전환에 의한 사채 상환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이자비용이 감소에 의한 자금 조달상의 편의를 주게 되어 발행을 하게 됩니다.

 

전환사채 발생으로 회사/기존 주주의 영향

회사는 회사채를 발행했지만, 투자자가 주식으로 전환을 하면 빌린 돈을 안 갚아도 되기 때문에 자금적으로 여유가 생긴다. 하지만 기존 주주들은 주식이 희석되어 기존 주식이 가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전환사채 발행 그리고 주가 폭락

이미 언급을 했듯이 전환사채 발행은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반영되는 경우가 큽니다. 사채를 발행했다는 것은 일단 기업에 돈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차트 보시면 발표 당일날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주가는 20% 이상 하락을 했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주가차트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주가차트

하지만 확실한 사업에 투자를 하는 경우는 향후 다시 주가가 많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펀더멘탈을 믿으신다면 향후 더 오를 것이라 믿고 떨어질 때 줍줍 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테슬라가 전화사채를 발행했을 때 이자가 약 5% 대 인 것을 감안하면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3%대의 전환사채 발행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사업이 발전 가능이 높은 사업이기 때문에 충분히 주가는 더 오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추가 매수

이럴 때 수량을 많이 모으고 싶지만, 돈이 없는 관계로 1주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제가 매월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돈이 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주식에서 받은 배당금으로 1주 매수를 했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매수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매수

 

몇 년 후,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의 주가가 많이 오를 것을 기대하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11월 미국 주식 장기투자 배당 내역 공유 (애플, 애브비, 제너럴 다이내믹스, 리얼티인컴, SRET, AT & T, 버라이즌)

 

11월 미국 주식 장기투자 배당 내역 공유 (애플, 애브비, 제너럴 다이내믹스, 리얼티인컴, SRET, AT &

미국 주식에 장기 배당 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11월 미국 주식 배당 내역을 공유드립니다.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Apple INC) 요즘 애플 주가가 많이 올라 주당 배당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Danimer Scientific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바이오 플라스틱 미국 주식

 

Danimer Scientific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 바이오 플라스틱 미국 주식

플라스틱 환경 문제로 바이오 플라스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 기업으로 미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인 Danimer Scientific (대니머 사이언티픽, DNMR)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a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