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해외주식 적금

외화 증권계좌로 이체하기 (ft. 우리은행, 키움증권)

외화를 직접 증권 계좌로 이체하여 해외주식을 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환전을 통해서 투자를 하면 환전 비용에 따라서 금액이 적어지기 때문에 외화를 가지고 계시다면 직접 이체를 하신 후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우리은행 외화계좌를 가지고 있고 우리은행에서 외화를 키움증권 계좌로 직접 이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 증권계좌로 이체하기 (우리은행 --> 키움증권)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합니다. 계좌조회를 하시고 외화로 들어갑니다. 저의 통장에는 255달러가 있네요. 이체를 누르고 작은 새창이 뜨면 다른 은행으로 이체를 눌러줍니다.

외화-증권계좌-이체
외화-증권계좌-이체

아래와 같이 출금계좌 번호 및 보내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넣는 창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체 수수료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수료가 빠져나갈 출금계좌도 정해주셔야 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출금계좌-정보입력
출금계좌-정보입력

다음은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키움증권으로 이체할 예정이며, 키움증권 외화가상계좌인 국민은행 계좌로 넣을 예정입니다. 바로 키움증권으로 외화이체는 불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외화 가상계좌 만드는 방법은 아래 연관 글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가상 계좌를 통해서 이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가상계좌 정보를 넣으시고 수취계좌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체를 진행하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받는계좌-정보입력
받는계좌-정보입력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비번을 넣는 창이 나오고 비번을 넣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체가 됩니다.

공인인증서-확인
공인인증서-확인

외화이체가 정상적으로 되면 아래와 같이 이체 정보가 나옵니다. 이체 수수료가 2500원이나 되네요. 이체 수수료가 크기 때문에 몇달에 한 번씩 이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외화이체-완료
외화이체-완료

이상으로 외화를 증권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키움증권 외화 가상 계좌 등록하기 (만들기)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