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해외주식 적금

고배당 연 12% QYLD 월 배당 ETF 지금이 투자 적기다~

미국 주식에 장기 투자를 하며, 연 약 12%의 고배당을 주는 QYLD를 모아가고 있습니다. 5월에 미국 주식장이 큰 하락을 하고 있어서 고배당 월 ETF인 QYLD를 조금 담아봤습니다.

목차

    QYLD (Global X FDS NASDAQ 100 COVERED CALL FET) 란?

    QYLD는 나스닥 100 기반으로 커버드콜 매도를 통해 수익을 얻은 금액으로 고배당이며 매월 배당금을 주는 ETF입니다. 주가가 오를 때 커버드콜 옵션에 의해 주식의 매도되기 때문에 상방이 닫혀 많이 오르지 못합니다. 하지만 연 12% 이상의 높은 배당을 주기 때문에 매월 1% 이상의 배당금을 주고 있습니다. 매월 받은 배당금을 다시 재투자를 한다면 복리로 매월 받는 금액도 점점 올라갈 수 있습니다. QYLD는 우리나라 미래에셋에서 인수한 미국투자기업인 글로벌 X사에서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QYLD 매수 및 매도 전략

    QYLD 주가를 보시면, 19 ~ 21달러 정도에서 보통 유지가 많이 됩니다. 20달러 미만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며 월 배당을 계속 받다가 22달러가 넘어가면 일부 매도를 하고, 다시 떨어지면 다시 매수는 하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22달러 넘었을대 전부 매도를 했고, 지금은 다시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22달러 넘었을 때 매도 이유는 주가가 너무 오르지 않아 재미가 없어서 매도를 했습니다. 현시점에서 주가를 유지하면서 연 12% 배당을 준다면 계속 보유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2년 정도 투자를 하면서 매년 10% 이상 수익을 얻는다는 게 쉽지는 않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QYLD주가
    QYLD주가

    QYLD 매수 내역

    QYLD가 18달러 밑으로 떨어지면 강력한 매수 구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수익을 보고 있는 제너럴 다이내믹스 (GD)를 매도하고 그 금액으로 QYLD를 매수했습니다. 지금 주가에서는 배당률이 13%가 넘습니다.

    QYLD매수
    QYLD매수

    배당 투자를 하는 이유

    저는 배당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주가가 많이 내릴때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배당 투자를 하고 있는 저는 주가가 내려도 크게 게이치 않습니다. 주가가 내린다고 제가 받는 매월 현금흐름은 줄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지금 제가 원하는 주식을 싸게 살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매월 적립식으로 기술주, 배당성장주 그리고 고배당주를 계속 모으며 매월 현금 흐름을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부자되는 글

    나는 파킹 통장으로 매일 이자 받는다 (년 2%)

    4월 국내 주식 배당 내역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유플러스, 삼성물산, 서원인텍)

    4월 미국 주식 장기 투자 배당금 내역 (머크, 알트리아 그룹, 리얼티 인컴, QYLD, SRET)

    숨은 돈 찾기 파인 (fine)으로 모든 금융자산 16조 찾아가세요

    매월 대중 교통비 정부로부터 돌려받는 방법 (알뜰 교통 카드)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