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방법

코로나 이후 경기침체가 되면서 사업 실패 및 정리 해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대출을 못 갚아 연체자가 되거나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자나 기존의 대출의 연체가 있는 분들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목차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가능할까?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하다' 입니다. 신용불량자나 대출이 이미 연체가 있으시면 은행에서는 당연히 돈을 빌려줄 수 없습니다. 못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은 곳에 돈을 빌려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떠 도는 신용불량자나 연체자 대출이 가능하다고 광고하는 곳들은 대부분 대부업 (사채)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잘 못 빌렸다가 원리금이 눈 덩이처럼 불어나 곤혹을 치르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대출이 재산보다 많이 있다면 90% 탕감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책을 한번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에 적었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탕감

     

    신용불량자 연체자 대출 방법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하지만, 가능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극저신용대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면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분들이 해당이 되는 것 아니며, 불법 사금융 피해자 대출, 생계형 (벌금)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청년대출, 학장금장기 연체자 대출 등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300만 원이며 금리는 1%로 매우 낮습니다. 5년 만기 일시 상환입니다. 대상이 되신다면 무조건 일 순위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2.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의 금융생활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통해 경제/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하여 현장에서 뒤받침 하는 서민 금융 종합상담기구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신용에 문제가 있어도 본인에 맞는 대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을 '채무조정자'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서민금융지흥원-채무조정자-대출
    서민금융지흥원-채무조정자-대출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대부분 검색이 되면 신용불량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자-대출
    채무조정자-대출

    모든 신용불량자들이 받을 수 있는건 아니고, 여러 가지 조건이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관련 포스팅 남겨 놓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불량자 및 연체자 관련 정보

    신용불량자 및 채무 연체자 분들은 여러가지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모르고 사채등으로 피해를 모시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채무가 많아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꼭 아래 기관으로부터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신용회복위원회

    빚이 많아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개인 워크아웃 및 프리 워크아웃 뿐만 아니라 법원과 연계하여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청 등을 지원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2. 국민행복기금

    금융소외자의 과도한 채무 부담을 줄여 경제적 회생의 기회를 제공하며, 채무 조정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국민행복기금

    3.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 소액금융, 일자리 지원, 복지 서비스 연계 등을 한 번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의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관련 정보]

    무직자 1금융권 저금리 안전 대출 (정부 정책)

    특례보금자리론 어떤 상환 방식이 유리할까? (체증식 분할상환)

    사업자 폐업, 브릿지 대출로 상환하기

    디딤돌 대출 원금 상환 유예 신청

    대출 금리인하 요구권 A부터 Z까지 (요건 및 서류)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