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비트코인)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 요로이 지갑으로 스테이킹하고 이자 보상 받기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에 장기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코인에 장기 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냥 하기보다는 수량을 늘리는 스테이킹을 하면서 이자 보상을 받으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요로이 지갑으로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을 스테이킹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 요로이 지갑 만들기 (모바일 기준)

먼저 요로이 지갑 만드는 법을 휴대폰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도 만들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스테이킹되는 것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요로이 지갑을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지갑 추가 (SEHEELY-ERA)'를 클릭해줍니다. 예전에는 바이런에서 만들었는데, 지금은 에이다 개발 시대가 셀리기 때문에 셀리로 지갑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알기론 바이런으로 만들어도 상관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셀리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이다-요로이-샐리-지갑 추가
에이다-요로이-샐리-지갑 추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지갑 생성하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지갑 복구하기'는 비번을 지갑의 지불 비밀 번호를 분실했을때 사용하는 것으로 복구 구절을 이용하여 지갑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요로이 지갑 생성하기
요로이 지갑 생성하기

아래와 같이 '새로운 지갑 만들기'가 나옵니다. 지갑명에 원하는 이름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지불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지불 암호는 에이다를 송금 또는 위임시킬 때 필요한 암호입니다.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지갑 생성
지갑 생성

다음은 복구 구절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내용을 확인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북구 구절 안내문
북구 구절 안내문

아래의 15개의 복구 구절이 나옵니다.지갑의 복구 구절을 안전하게 기록해 놓으라고 합니다. 스크린 샷으로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저장하시면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이 이 복구 구절을 해킹이나 사진을 통해서 알고, 복구하면 지갑에 있는 모든 코인이 타인이 가져가게 됩니다. 노트 등에 수기로 기록하여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구 구절이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기록이 끝났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복구 구절
복구 구절

복구 구절에 대한 보관 방법에 대한 경고 문구가 다시 한번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복구 구절 경고문
복구 구절 경고문

복구 구절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기록했던 복구 구절을 순서에 맞게 클릭하여 배열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복구구절-확인
복구구절-확인

에이다 지갑이라는 지갑이 만들어졌습니다. 에이다 지갑을 클릭하면 지갑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갑 생성-완료
지갑 생성-완료

에포크 진행 상황이 31%로라고 나옵니다. 에이다를 스테이킹하면 에포크 진행 상황이 100%로 될 때마다 이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포크는 5일마다 완료됩니다. 즉 5일마다 이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태 요약에 보시면 사용 가능한 금액이 0 ADA입니다. 업비트 같은 거래소에서 개인 지갑으로 에이다를 옮긴 후 위임을 통해 스테이킹을 하면 됩니다.

요로이 지갑-요약
요로이 지갑-요약

 

거래소에서 개인 지갑 (요로이)로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 보내기

빨간색으로 표기한 '받기'를 클릭합니다.

에이다-받기
에이다-받기

아래와 같이 QR코드와 지갑 주소가 나옵니다.

에이다 주소-QR코드
에이다 주소-QR코드

거래소 (업비트)에서 ADA 출금하기를 합니다. QR코드나 주소를 선택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업비트-출금하기
업비트-출금하기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 위임하고 스테이킹 하기

제일 아래 탭에서 'DELEGATE'를 선택하여 스테이킹 센터로 갑니다. 여기서 본인 마음에 드는 pool를 선택하여 'DELEGATE'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pool 마다 이자 보상률이 다르지만 오랫동안 스테이킹 하다 보면 약 5% 보상으로 수렴한다고 합니다. 비슷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많은 보상을 주는 Pool이 좋겠죠.

에이다-스테이킹-DELEGATE
에이다-스테이킹-DELEGATE

이상으로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을 요로이 지갑에서 스테이킹하여 이자 보상을 받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비트코인에 투자 메이저 알트코인에 투자해라 (ft. 블랙락, 모건스탠리, ADA 에이다, 이더리움)

제도권 금융사도 코인 투자, 에이다 (ADA), 폴카닷 (DOT)과 같은 메이저 알트 코인에 투자해라

에이다 Daedalus (다이달로스) 지갑에 스테이킹하고 이자 보상 받기 (ft. 업비트 송금)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