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배당

주식 투자 배당 세금 절세 (삼성전자 절세 ISA 중개형 계좌)

현금흐름을 위해 삼성전자에 배당투자 장기 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어제 삼성전자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저도 배당금을 받았는데, 15.4%라는 세금이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ISA 중개형 계좌를 이용하여 배당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ISA 중개형 계좌에 대한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세 가능한 증권매매계좌 중개형 ISA 상세 혜택 리뷰 (ft. 나무증권)

주식을 투자할 때 중개형 ISA를 이용하면 절세가 가능하여 연 200만 원까지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농협 나무 증권에서 중개형 ISA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중개형 ISA 계좌 혜택에 대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삼성전자 배당 내역 비교 (일반 계좌 VS ISA 중개형 계좌)

아래 내역은 키움증권 일반 계좌의 삼성전자 2021년 2분기 배당 내역입니다. 배당금 입금 금액을 보시면 170,753입니다. 주당 배당금이 361원이기 때문에 473주에 대한 배당금입니다. 세금 26,290원 제외한 144,463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세금 아깝네요.

삼성전자-배당내역-일반계좌
삼성전자-배당내역-일반계좌

아래 사진은 나무에 있는 ISA 중개형 계좌의 배당 내역입니다. 최근 배당 세금 절세를 위해서 ISA 중개형 계좌로 배당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시작했기 때문에 삼성전자로 받은 배당금은 1,444원으로 4주에 대한 배당금입니다. 하지만 세금 없이 전액이 들어온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배당내역-ISA계좌
삼성전자-배당내역-ISA계좌

만약에 제가 전액을 ISA 중개형 계좌로 투자를 했더라면 분기당 26,290원의 세금을 냈기 때문에 년으로 약 10만 정도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장기 배당 투자를 하는 종목은 가능한 ISA 중개형 계좌를 이용하여 투자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절세를 위해서 관심을 ISA 중개형 계좌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