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배당

현대자동차 중간 배당 재개 (배당금 내역 공유)

현대자동차의 미래 가능성을 믿고 장기 투자를 하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가 중간 배당을 재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배당금 내역 통지서를 받게 되어 공유드려 봅니다.

 

현대자동차 중간 배당 재개 소식

그동안 현대차는 15년부터 19년까지 주당 1,000원의 중간 배당을 진행하다가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중간 배당을 중단했었습니다. 7월 22일 현대차는 중간 배당을 1주당 1,000원의 현금 배당을 진행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현대차 주주로써,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아래 공기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대차-중간배당-공시
현대차-중간배당-공시

현대자동차 배당금 지급 내역 및 지급일자

저는 현대차2 우B 22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주당 1,000원으로 22,000원을 받게 됩니다. 지급일자는 8월 10일이며 세금을 제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현대차-배당금-지급내역
현대차-배당금-지급내역

현대차 우선주에 투자하는 이유

현대차는 완성차 중에서 미래 혁신적인 기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및 수소차 등 미래 지향적 개발에 힘쓰고 있고 실제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내어 놓은 전기차 아이오닉이 반응이 매우 좋으며, 수소차의 경우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펀더멘탈이 현대차 주가를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게 만들 것이라 믿고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주에 투자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보통주와 우선주의 괴리율이 20% 정도 나는 게 일반적이지만, 국내 기업의 경우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고, 오히려 우선주 가격이 더 높을 때도 있습니다.  현재 현대차의 보통주와 우선주의 괴리율은 50% 넘게 나고 있으며, 향후 괴리율이 좁혀지길 기대하며 우선주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의 경우 괴리율이 10% 정도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현대차 보통주 221,000원이며, 현대차2 우B는 103,500원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보통 중간 배당과 연말 배당을 합쳐서 4,000원 정도를 지급합니다. 우선주 경우 배당률이 3.8%로 보통주 1.8% 대비 매우 높습니다. 높은 배당금을 받으며 장기적으로 투자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주가
현대차-주가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