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적금

주식 장기 투자 추천 종목 공유 (삼성전자, 한국전력, 네이버, 현대차 등)

주식으로 장기투자를 지향하는 1인입니다. 단타를 전혀 안 하는 건 아니지만 장기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장기투자를 하고 있는 주식 종목을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보유 장기 투자 종목

저는 우리 나라 우량주 위주로 장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삼성전자에 투자 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 위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매달 분할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 괴리율이 거의 없을 때는 보통주를 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설명이 필요 없는 회사죠. 그리고 현대차2우b도 몇 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금도 많이 주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고 보통주 대비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장기적으로 조금씩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완성체 업체 중 현대차만큼 혁신적으로 미래를 위해서 투자하는 기업도 드믄것 같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입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중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아직까지는 네이버가 카카오 대비 저평가되어 있는 것 같아서 네이버 몇 주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메타버스도 잘하고 있습니다.

보유-장기-투자-종목
보유-장기-투자-종목

다음은 한국전력입니다. 한전은 이미 가격이 많이 떨어졌고 지금 가격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되어 매달 조금씩 매수를 해볼려고 합니다. 연료비 연동제, 환경세 등 앞으로 우상향 하며, 망할 수 없는 안전한 기업이기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서원인텍은 2차 전지 협력업체인데, 성장 가능성도 있고 배당도 많이 주고 있어서 좋은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투자를 했습니다. 이기업은 가능한 추가 매수는 안 하려고 합니다. 중소기업이라서 안전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가격이 매우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타 통신사와 비교를 해보시면 가격이 아주 저렴한 구간이며 배당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단타로 들어갔습니다. 현재 외국인이 꾸준히 매수 중인데 가격은 점점 내려가고 있습니다. 1,4000원에 매도를 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진매트릭스는 공부하시고 들어가세요. 저도 지인 추천으로 구매했습니다.

보유-장기-투자-종목
보유-장기-투자-종목

KODEX 2차 전지산업 ETF는 매달 한주씩 사고 있습니다. 2차 전지는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장기투자로 좋을것 같아서 ETF로 샀습니다. 주식은 너무 비싸서 소액으로 투자하는 ETF가 좋습니다. 삼성물은 삼성 ETF 같은 종목이죠. 삼성전자 및 계열사 지주회사로 현재 가격은 매우 저렴한 구간이며 배당도 아주 많이 주고 있습니다. 나중에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추가 배당을 해준다면 삼성물산 배당금이 많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유-장기-투자-종목
보유-장기-투자-종목

 

로스차일드가 추천하는 장기 투자 주식 종목

제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외에도 사고 싶은 주식들이 있지만, 돈이 없어서 매수를 못하고 있습니다. 장기 투자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공부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카카오는 모든 국민이 사용하는 앱으로 여러 가지 사업으로 확장을 하며, 최근에는 자회사들이 흑자전환을 하며 많은 돈을 벌고 있는 기업이며 미래에 더욱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카카오가 조만간 주식을 분할한다고 하니 그때부터는 좀 모아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비싸서 돈이 없네요.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기업으로 최근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접어들어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여러사업을 하고 있지만 SK하이닉스 반도체만 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이 더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메모리 반도체 3 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그리고 마이크론이 투자를 줄이고 있기 때문에 예전과 같은 반도체 가격 하락은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로스차일드 주식 보유 트리맵

제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주식, 해외주식 그리고 연금저축 펀드입니다. 모든 분들 성투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보유-종목-트리맵
보유-종목-트리맵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