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적금

삼성전자 한국전력 장기투자 (ft. 미성년자주식계좌)

삼성전자와 그 외 우량주에 장기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3월에도 삼성전자 우선주를 몇 주 샀습니다. 미래에 노동을 줄이고 가치 있고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해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3월 삼성전자 우선주 투자 내역

삼성전자 우선주를 3주 매수를 했습니다. 현재 장기투자로 10년정도 보고 있습니다. 노후에 배당을 받으면서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미래의 쌀이라고 불리는 반도체 메모리 부분을 세계 1위를 달리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되어 장기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총도 코스피 1위로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매달 적금처럼 모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 3월 매수 장기투자
삼성전자 우선주 3월 매수 장기투자

 

아이들 삼성잔자, 한국전력 매수 내역 (미성년자 주식계좌)

아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친척분들에게 용돈을 받을 때마다 삼성전자 우선주를 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사주고 남은 금액은 한국전력을 사고 있습니다. 6살과 3살인데요. 벌써 삼성전자와 한국전력 주주가 되었네요. 아이들이 성장했을 때 요긴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량주이며 안전한 것은 모든 분들이 잘 아실 테고요. 한국전력은 탈원정 등의 악재로 인해서 현재 떨어질 만큼 떨어져서 저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연료비 연동제를 시행하면서 앞으로 크게 적자를 보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고 공기업인 만큼 망할 수 없는 기업이죠. 크게 주가가 오를 거라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조금씩 우상향 하며 배당금도 잘 주거라고 생각하고 매수했습니다.

 

이번에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만나러 갔었고 아이들이 용돈을 받았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15만원씩, 고모가 5만원씩 각각 20만을 받았서 아래와 같이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첫째 딸아이 삼성전자 우선주 2주, 한국 전력 2주를 매수했습니다.

아이들 삼성전자 한국전력 장기투자 (미성년자 주식계좌)
아이들 삼성전자 한국전력 장기투자 (미성년자 주식계좌)

 

둘째 아들도 누나와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우선주 2주, 한국전력 2주를 매수했습니다.

아이들 삼성전자 한국전력 장기투자 (미성년자 주식계좌)
아이들 삼성전자 한국전력 장기투자 (미성년자 주식계좌)

 

아이들 주식 계좌도 쑥쑥 커갔으면 좋겠습니다.

2021.03.15 - [국내 주식/이 주식 어때?] - 한전 (한국전력)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한전 (한국전력)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대한민국 에너지를 책임지고 있는 한국전력 한전 주식에 대해서 오늘은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전력은 어떤 회사 한국전력 한전은 대한민국 공기업으로 영문명약칭은 KEPCO라고 부르며 코스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