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저리 대출 소개, 채무 조정 서민금융통합센터 소개

고금리 시대로 접어 들면서 기존의 채무 및 대출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이 많이 늘어났다는 뉴스 보도가 많습니다. 서민금융통합센터는 서민들의 금융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통합센터
서민금융통합센터

목차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제공하는 곳입니다. 종합상담, 채무조정, 자금지원을 한 번에 제공하는 곳으로 국민들에게 각종 혜택으로 편리함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전국 주요 도시에 설치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국민행복기금이 참여기관입니다. 참여 기관만 봐도 믿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는 어떤 일을 하나요?

    금융 컨설팅

    신용대출, 담보대출, 저리 대환 대출 및 채무통합 등 근로자 개개인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금융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수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금융 컨설던트가 정확한 진단을 하고 이자 절감 및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금융 컨설팅-진행절차
    금융 컨설팅-진행절차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 금융 컨설팅 상담하기 (클릭)

     

    직장인 금융 교육

    일상 생활과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이 차지하는 비율과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금융 지식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 사회 성장의 기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기본 금융 상식 전반과 심화된 금융 지식 교육을 지원합니다. 전문 자격을 보유한 전문 강사가 현장 방문하여 생활 밀착형 맞춤형 금융 교육을 제공합니다.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직작인 금융 교육 상담하기 (클릭)

     

     

    신용 등급 향상 프로그램

    신용등급은 금융사가 개인의 대출과 금리를 결정하고 신용카드를 개설하는 등에 있어 활용되는 자료로, 개인의 금융 생활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금융 습관으로 신용등급이 한 번 떨어진다면, 개인의 노력으로 제자리를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존의 신용등급을 유지 및 향상 시키는 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서민통합지원센터의 금융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금융 컨설팅을 거친다면 개인의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용 점수는 금융 생활을 하는데 매우 주요하기 때문에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테크 기본은 신용등급 관리부터!

     

    재테크 기본은 신용등급 관리부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재테크는 기본으로 많이 합니다. 재테크에서 기본적으로 관리가 되면 유리한 부분이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재테크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레버리지를 이용해야 더 높은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신용등급 향상 관리-진행절차
    신용등급 향상 관리-진행절차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신용등급 향상 상담 신청하기 (클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이용 가능 대상자

    1. 채무나 신용 문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제도권 금융사로부터 적절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기 어려운 사람.

    2.  소규모 창업자금, 운영자금, 긴급생계자금이 필요한 경우

    3. 제2금융권,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로 힘들어하거나 금융회사 채무가 연체된 경우

    4. 장기 연체로 신용거래가 중단 경우

    5. 신용, 재무, 노후 등 종합적인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해주며 무료 신용등급 조회와 재무 진단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받고자 하는 사람

    6. 경제적 재기를 위해 정부나 공공기관 등이 지원하는 구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이용방법

    상담번호는 1397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야간 상담은 종합상담에 한개 가능,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및 공유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참여기관

    신용회복위원회

    과중한 채무와 신용 문제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는 기구입니다. 일대일 심층 신용 상담을 통해 정상적으로 채무를 상환할 수 없는 분들에게 이자율 인하, 채무 감면, 상환기간 연장을 통해 신용회복을 도와 드리고, 법원과 업무 연계로 개인회생, 파산 신청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채무조정 이후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 중인 분들에게 저리로 긴급 생계 자금을 지원하며 올바른 신용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신용/금융 교육을 실시하여 서민 금융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다양한 업무연계를 통해 원스톱 맞춤형 서민금융을 종합 지원합니다.

    미소금융, 햇살론 등 자금 지원 업무를 통할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창업, 운영자금 지원 및 복지와 연계한 일자리 알선해주며 행복한 노후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국민행복기금

    국민행복기금

    제도권 금융에서 소회된 분들께 경제적 회생을 할 수 있도록 연체채권 채무조정, 바꿔드림론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전환대출), 자활프로그램 제공 및 복지지원을 위한 종합 지원 기관입니다

     

    관련 글

    대출 금리인하 요구권 A부터 Z까지 (요건 및 서류)

    한미 기준 금리 역전 코 앞, 증시 전망

    국민취업지원제도로 구직 수당 300만원 받기

    숨은 돈 찾기 파인 (fine)으로 모든 금융자산 16조 찾아가세요

    근로자 대상 저금리 대출 알아 보자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