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한국전력에 장기 투자하는 로스차일드입니다. D램 반도체 업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연일 삼성전자는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공포장이 형성되어 투매가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묵묵히 장기 투자하기로 마음먹은 저는 이번 달에도 삼성전자와 한국전력을 매수합니다.
삼성전자 & 한국전력 매수 내역
ISA 중개형 계좌를 통해서 8월 12일에 삼성전자 보통주는 1주 매수했고, 13일에도 삼성전자 보통주 1주, 한국전력 1주를 매수입니다.
세금 혜택을 위해 ISA중개형 계좌를 이용하는데, 오늘 엄청난 급락 때문에 키움증권 일반 계좌로 추가로 삼성전자 우선주를 2주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공포일때 사는 게 더 큰 수익을 주기에 추가로 매수를 했습니다. 차주에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ISA 중개형 계좌의 해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절세 가능한 증권매매계좌 중개형 ISA 상세 혜택 리뷰 (ft. 나무증권)
반도체 업황의 우려 목소리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반도체 메모리 업황 둔화를 전망하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하향했습니다. 아래 반도체 가격 그래프를 보시면 7월 이후 점점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매도 보고서 충격으로 미국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하락했으며, D램 생산 기업인 마이크론의 주가도 급락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13% 하락,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6.37% 급락을 하며 한국 증시에도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8월 13일 장중,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입니다. 삼성전자는 3.38% 하락 중이며, SK하이닉스는 -0.5% 하락 중입니다. SK는 어제 너무 많이 떨어져 저점을 다지는 것 같습니다. 하락 공포에 의해서 많은 개미분들이 투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펀더멘탈 괜찮은가?
현재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보면 큰일 난 것 같지만, 삼성전자는 우리가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니고 굳건히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종합 반도체 기업입니다. 작년도 영업이익이 36조이며, 올해는 50조, 많게 보는 곳은 60조를 애기하는 곳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업이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파운드리 20조 투자, 그리고 3년 내 대규모 M&A를 준비하며 현금만 100조 이상 들고 있는 엄청난 회사입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 평택 P2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P2 라인보다 1.7배 큰 P3 라인을 짓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평택 고덕 반도체 공장을 추가로 건설 예정입니다.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세계 1위 목표로 171 조를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파운드리는 TSMC와 동등한 기술력을 보유하며 세계 2위를 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5 나노에서 반도체를 만들 수 있는 기업은 삼성전와 TSMC 뿐입니다. 삼성전자는 기술력과 자본을 바탕으로 미래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고성능 반도체가 더 많이 필요할 것이며, 시장은 점점 커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의 펀더멘탈은 바뀐 게 없습니다. 하락 공포에 겁먹지 않고 삼성전자에 천천히 지속적으로 장기투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