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필수 (환금 보험료 수령)

최근 자동차 보험이 만기되어 최저가 보험을 비교 검토하여 가입을 했습니다. 만료되면서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를 정산하는 문자가 와서 정산 신청을 하여 환금보험료를 수령했습니다. 공유드릴테니, 운행을 많이 하지 않았다면 꼭 보험료 환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사 마다 다를거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DB 자동차 보험 기준)

먼저 본인의 차량의 계기판을 아래 같이 사진을 찍어줍니다. 
자동차 계기판

저는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눌러서 들어갔는데, 홈페이지나 어플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사진 첨부하기를 눌러줍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불러 오기'를 클릭하여 처음에 찍어 놓은 사진을 첨부합니다. 바로 사진 촬영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아래과 같이 만기 정산 금액이 나옵니다. 1년 동안 제가 주행한 거리는 9,509km이며 환금 보험료는 113,220원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금액보다 훨씬 많이 돌려받네요. 예전에 귀찮아서 잘 안 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필수로 해야겠습니다. 환급률은 본인의 자동차 주행거리와 반 비례하기 때문에 적게 탈수도록 많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약 담당자와 상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만기 정산 환급금

자동차 보험은 사고 발생 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 확인 후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렉트 보험이 가장 저렴하니 보험 비교는 필수입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