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잊어버린 보험금 받고 주식 투자 (ft. 내보험 찾아줌)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하면서 매달 돈에 쪼달리느라 주식 투자할 돈도 많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모르는 보험금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서비스인데요.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계약도 확일 하수 있습니다. 편하죠 ^^ 내 보험 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내 보험 계약 및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먼저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링크 남겨 놓을 테니깐 들어가서 찾아보세요. 잠자고 있는 보험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사이트에 접속하여 기본적인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이 가입한 계약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8건이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네요. 생명보험, 손해보험, 실비보험 그리고 자동차 보험까지 상세히 나옵니다. 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보험 담당 점포와 연락처까지 나와있습니다.

보험-가입내역
보험-가입내역

 

아래쪽으로 보시면 미청구 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미청구 건이 한 개가 있고 금액은 약 1200만 원 정도 되네요. 전혀 생각지 못한 금액이 있네요. 보험금 유형을 보시면 중도라고 되어 있는데요. 저축성 보험으로 1년에 한 번씩 생활 안정자금이라는 명목으로 보험금이 나오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한 번도 찾지를 않아서 1200만 정도가 쌓여있네요. 

보험금-미청구건
보험금-미청구건

이 보험금 경우, 찾지 않고 계속 나두면 이자를 붙여서 나중에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전자에 배당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할 때 삼성전자 주식을 많이 모으는 게 좋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보험금 신청을 했습니다. 보험금 신청은 온라인과 전화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화 신청을 해고 몇 분 만에 돈이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보험금으로 삼성전자 및 우량주에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잊어버린 보험금을 찾아는 내 보험 찾아줌이었습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