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배당

삼성전자 배당 재투자 (노후 준비하기) 월 현금 흐름 100만원 만들기

4월 16일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었습니다. 저도 삼성전자를 가지고 있어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첫 배당금이라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별 배당금이 포함되어 있어 더 좋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 방법 및 사이트 공유

드디어 삼성전자 2020년 4분기 배당금이 4월 16일에 나옵니다. 얼마나 받게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작년부터 삼성전자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삼성전자 배당금은 4월 16일에 각 증권 계좌로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749,886원이 들어왔습니다. 저 금액에서 세금을 뺀 금액이 실제 금액입니다.

삼성전자-배당금
삼성전자-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재투자로 노후 준비 하기

삼성전자 배당금을 모아서 다시 삼성전자 주식에 재투자를 지속적으로 하여 삼성전자 주식 수량을 늘려나가려고 합니다. 매분기 배당금을 받으면 주식을 매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삼성전자 보통주를 2주, 우선주는 6주 총 8주를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지금 많은 수량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뿌듯합니다.

삼성전자-주식-매수
삼성전자-주식-매수

 

삼성전자 주식의 가치는 미래로 가면 갈수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배당금 또한 계속 늘려줄 것으로 예상되어 매월 조금씩 삼성전자 주식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삼전 외에도 우량하면서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월로 계산하면  약 8,5000원 정도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저의 1차 목표는 월급 외로 월 현금 흐름을 100만 원을 만드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내용을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드리며,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월세 30만 원 그리고 주식 배당금 8,5000원으로 약 38,5000원의 현금 흐름을 만들고 있습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