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국내주식 배당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 방법 및 사이트 공유

드디어 삼성전자 2020년 4분기 배당금이 4월 16일에 나옵니다. 얼마나 받게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작년부터 삼성전자에 소액으로 조금씩 매달 분할 투자를 하고 있는데, 첫 배당금이라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총정리 (매수 가능일, 배당락일,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우에 가치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우에 장기적으로 가치투자를 하고 있는 이유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주식의 가치가 오를것을 기대하는것과 배당금을 받기 위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 방법 및 사이트

삼성전자 배당 조회 사이트 링크 아래에 공유드립니다. 들어가서 가입하시고 조회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가입할 때 주소를 넣는데, 증권사에 입력된 주소를 넣으셔야 합니다.

https://dividend.samsung.com/

 

2020년 4분기 삼성전자 분기 및 특별 배당금

20년 배당일 기준으로 보통주 118주, 우선주 270주 총 388주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약 450주 정도로 늘었습니다.  한 주당 배당금을 분기 배당금과 특별배당금을 합한 보통주 1,932원, 우선주는 1,933원입니다. 삼성전자 배당 지급일인 4월 16일에 받을 배당금은 749,886원입니다. 세금은 제외하면 63만 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삼성전자-20년-기말배당
삼성전자-20년-기말배당

 

삼성전자 배당금 재투자

삼성전자로 받을 배당금 63만원은 다시 삼성전자 주식에 재투자할 예정입니다. 우선주 사면, 현재 75000원 정도 하니 약 8주 정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지급일인 4월 16일에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으로 삼성전자에 재투자를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그날 이후로 며칠 동안은 약간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삼성전자 장기투자 붐이 불었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유동되는 주식은 적어지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주가 우상향 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