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비트코인)

도지코인 (Dogecoin) 도지데이 어디까지 올라갈까? (시세, 전망)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힘에 입어 최근 도지 코인 (Dogecoin)이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지 코인 (Dogecoi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 (Dogecoin) 이란

도지코인-Dogecoin
도지코인-Dogecoin

도지코인 (Dogecoin)는 2013년 12월에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친구인 빌리 마커스와 잭신 팔머가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21년 4월 20일 기준으로 45.4조 원 정도 됩니다. 도지 코인 (Dogecoin)는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하며 Joke currency라고 불리기도 하면서 장난처럼 시작한 코인입니다. 도지 코인 (Dogecoin)는 빠른 코인 코인 생산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생산량이 처음에는 1,000억 개로 고정돼있었는데 무제한 생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코인의 코인으로서의 큰 기능은 없다고 합니다.

 

도지 데이

도지 데이는 2021년 4월 20일을 애기합니다. 도지데이는 크게 의미 있는 날이 아닙니다. 일론 머스크가 지속적으로 SNS로 도지 코인 (Dogecoin)를 밈을 올리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일론머스크와 관계된 코인이라고 생각해서 일론머스크와 계속 연관을 시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4월 20일이 도지코인 (Dogecoin)과 연관된 사실은 없고,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나사와 함께 4월 20일에 로겟 발사 계획이 있기 때문에 이와 연관하여 도지데이라고 인터넷 유저들이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4월 20일에 발사하기로 했던 로켓이 날씨로 22일로 연기되었기 때문에 도지데이도 4월 22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지코인 (Dogecoin) 전망

도지코인 (Dogecoin)는 무수히 많은 알트코인에 비해 특별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보이고 있습니다.

찰스-호스킨슨
찰스-호스킨슨

이더리움과 에이다의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도지 코인 (Dogecoin)의 붕괴를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도지코인 (Dogecoin)의 가격 거품은 반드시 터질것이며, 개인투자자들은 막대한 손실을 입을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도지코인 (Dogecoin)는 테슬라의 일론머스크와 억만장자 기업가 마크 큐반 등 유력인사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으면서 급성장했습니다. 도지코인 (Dogecoin)은 안정적인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지 않고 독창적인 기술도 없는 비트코인 카피뿐이라고 주장하며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을 걱정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경우는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를 수 있지만, 도지 코인은 무한으로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 상승에도 악영향을 주게됩니다. 도지코인은 리스크가 많은 코인이기 때문에 큰 이익은 보신 분들은 어느 정도 익절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지금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소액으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 코인이 전망이 밝아 보이지 않아서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안전한 메이저 코인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카르다노 에이다 (ADA)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따를 유망한 알트 코인 시세전망

요즘 디지털 자산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졌습니다. 최근 캐시 우드 누님도 비트코인에 투자의견을 내비쳤고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이미 투자를 했죠. 이처럼 비트코인, 이더리움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카르다노 에이다 ADA 코인베이스 프로 상장 소식에 급등 및 최근 호재 정리

ADA 에이다 장기 투자 Pos 보상 받기 daedaluswallet (다이달로스 지갑) 설치 방법

제2의 비트코인 메타버스 어스2 (earth2) 가상부동산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