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대출 금리 자이언트 스텝 인상! 정부 지원 기관에 도움 받아 해결하자

최근 영끌을 하여 주택을 사서 대출을 많이 받으신분들은 대출 금리가 많이 오르고 있어, 많은 고민이 될것 같습니다. 지금도 많이 올랐지만, 앞으로 더 가파르게 오른다고 하며 8% 시대가 곧 도래된다고 합니다. 특히 가계 대출이 80% 가까이 변동금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 기관 몇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출 금리-자이언트스텝
대출 금리-자이언트스텝

목차

    연준 금리 자이언트 스텝

    미국이 무섭게 치솟는 물가를 잡기위해 28년만에 최대폭의 기준금리를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0.75 포인트는 1994년 이후 처음으로 현재의 물가 상황을 상당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금리가 미국 보다 낮으면 외화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곧 큰 폭으로 금리 인상이 있을것 같습니다.

     

    대출 대환 및 신용도 관련 정부 기관

    1.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다양한 업무 연계를 통해 원스톱 맞춤형 서민금융을 종합 지원합니다. 간편하게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저리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일반인, 사업자, 근로자, 학생, 채무조정자, 소상공인, 농림어업인 등 다양하게 지원을 합니다. 자금용도도 원하시는 용도, 예로 창업, 생계, 대환대출, 학자금 등 다양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바로 가기

     

    2. 신용회복위원회

    빚이 많아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개인 워크아웃 및 프리 워크아웃 뿐만 아니라 법원과 연계하여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청 등을 지원합니다. 과중한 채무와 신용에 문제가 있다면 신용 회복 위원회에서 경재적 재기를 지원합니다. 예로, 이자율 인하, 채무 감면, 상환기간 연장을 해주며,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면 생계 자금도 지원해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바로 가기

     

    3. 국민행복기금

    금융소외자의 과도한 채무 부담을 줄여 경제적 회생의 기회를 제공하며, 채무 조정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국민행복기금 바로 가기

     

    대출 관련 글

    근로자 대상 저금리 대출 알아 보자

    중금리 전환 대출 추천 (서민금융진흥원) 및 솔직 후기

    무직자 대출 조건 및 한도 정보

    적금, 저축, 대출, 펀드 등 금융 상품 한눈에 확인 (금융감독원)

    저리로 받을수 있는 무직자 (서민대출) 대출 소개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