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주식/이 주식 어때?

나스닥 버전 JEPI JEPQ ETF 출시~

월 현금 흐름을 위해 고배당이면서 월 배당 ETF인 JEPI나 QYLD 등을 조금을 포트에 담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나스닥 버전의 JEPI인 JEPQ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저의 경우는 QYLD를 급락할 때 조금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목차

    JPMorgan Nasdaq Equity Premium Income ETF (JEPQ)

    JEPQ는 옵션 판매와 미국 대형 성장주에 대한 투자 조합을 통해 소득을 창출하고, 소득 및 배당금을 매월 현금 흐름을 제공합니다. 위험 조정 시대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포트폴리오 할당을 유도하도록 설계된 독점적이며 과학적인 근거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ETF 개시일은 22년 5월 3일로 최근에 만들어졌으며 수수료는 0.35%입니다.

     

    포트폴리오 관리자

    JEPQ의 폴트폴리오 메인 매니저는 Hamilton Reiner으로 JEPI와 동일한 매니저입니다. 경력도 많고 JP 모건에서 근무는 13년이나 됩니다.

    JEPQ-포트폴리오 관리자
    JEPQ-포트폴리오 관리자

     

    JEPQ 포트폴리오

    아래는 JEPQ의 섹터 비중입니다. IT가 40%로 제일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을 버전이기 때문에 확실히 JEPI와는 다르네요.

    JEPQ-섹터 비중
    JEPQ-섹터 비중

    보유 종목 Top 10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그리고 아마존이 1위부터 4위까지 차지하고 있습니다. 튼튼하고 상승여력이 큰 종목들 비중이 높은걸 알 수 있습니다.

    JEPQ-종목 비중
    JEPQ-종목 비중

     

    배당 내역

    JEPQ는 개시일이 1달 정도되기 때문에 현재까지 1회의 배당금 지급이 있었습니다. 0.376달러로 매달 동일한 금액을 받는다고 가정을 하면 4.52달러/년, 9.89% (배당률)이나 됩니다. 이 정도 배당률이 계속 유지가 된다면 엄청나겠습니다. 현재 QYLD를 조금 갖고 있는데 JEPQ도 월 현금 흐름을 만드는데 좋은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EPQ-배당내역
    JEPQ-배당내역

     

    JEPQ 현재 주가

    JEPQ는 50.1달러에 발행이 되었고 지금은 약 10% 떨어진 45.6달러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5만정 정도이니, 부담 없이 한주씩 모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EPQ-주가
    JEPQ-주가

     

     

     

    현재 나스닥 지수가 고점대비 약 20% 하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나스닥-주가
    나스닥-주가

     

    JEPQ에 관심을 두는 이유

    저는 매월 받을수 있는 현금 흐름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월세를 받을 수 있는 부동산도 투자를 하고,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주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월 받을 수 있는 배당금 수익을 체크하며 늘어가는 월 현금 흐름을 보면 동기부여가 됩니다. 그런 점에서, JEPQ는 매월 고배당을 주기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몇 개월 더 지켜보고 배당 성장률 등을 고려하여 투자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배당 성장률 약 25% CDC ETF 소개

    최대 연 8.95%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소개

    고배당 연 12% QYLD 월 배당 ETF 지금이 투자 적기다~

    숨은 돈 찾기 파인 (fine)으로 모든 금융자산 16조 찾아가세요

    5월 미국 주식 배당금 내역 공유 (애플, 애브비, 제너럴 다이내믹스, 리얼티 인컴, QYLD, SRET, AT&T, 버라이즌)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