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내수 경제 활성화의 목적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를 추가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혜택 및 신청 방법 그리고 사용처인 휴가샵 베너피아 등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마음 놓고 쉬지도 못하고 있으며 국민의 삶의 질 만족도가 매우 낮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통해서 휴가에 대한 생각도 바뀌고 더욱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혜택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회사에서 10만 원 그리고 정부에서 10만 원 보태 총 40만 원의 휴가비가 적립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대상
- 중견기업 (대표, 임원 불가)
- 중소기업 (대표, 임원 불가)
- 소상공인
- 비영리 민간단체 (대표 참여 불가)
- 사회 복지 법인 및 시설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회원가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및 접수 결과 조회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적립금 사용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적립금 40만 원은 휴가샵인 베네피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여 근로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몰로 운영되고 있으며, 호텔, 항공권/기차, 여행 패키지 상품, 렌터카, 캐핑장, 레저 입장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항공권 등 구매 가능)
휴가샵에 입점한 제휴사를 보면 코레일, 모두투어, 제주도닷컴, 야놀자, 여기 어때 등 대형 업체 등 약 40개 제휴사와 10만 개 이상의 상품이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간단한 휴대폰 인증 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휴가샵에서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즌 이슈에 맞춘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으로 휴가비도 지원받고 다채로운 휴가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실시간으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확인해 보세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신청 절차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이 먼저 참여 신청 후, 근로자가 가입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참여 사업을 하고 있지 않는 기업이라면 관리실에 참여를 건의하여 많은 직원들이 좋은 혜택을 같이 누리면 좋은 것 같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여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만에서 대만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 원 정도의 바우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만에 관심 있거나 방문 예정인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