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부업생활/구글 애스센스

구글 애드센드 우리은행 외화통장 수수료 50% 할인 받기 (직접 계좌입금)

안녕하세요

저는 구글로부터 소소하게 외화를 정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넣고.. 그 광고를 보거나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수료가 저렴한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외화를 다른 통장으로 인터넷 뱅킹으로 송금을 하고 싶었지만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 외화를 국내 통장으로 이체가 가능한 곳이 우리 은행이었습니다. (달러를 타 은행이나 증권 계좌로 이체 가능) 

 

달러를 국내 타행으로 인테넷 뱅킹이 필요한 이유

현재 소소하게 브로그 수익을 받고 있지만, 이 금액으로 다시 재투자를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요즘 동학 개미 서학 개미 하면서 주식 열풍이 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수익을 모아서 몇 년 후에 아이들 해외여행이라도 보내주고 싶었지만 단 몇 년만이라도 주식 투자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불러보고자 합니다. 우리은행으로 구글로부터 달러를 받고 인터넷 뱅킹으로 키움증권 외화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수료 50% 할인 받는 방법

우리 은행 외화통장으로 달러를 받을때 수수료를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비를 보냈다고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일 내로 안 들어오면 연락 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 돈을 보내면 우리나라 중앙은행에 들어왔다가 그 돈이 어떤 이유로 우리나라에 들어왔는지 확인 후 통장으로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통장에 들어오기까지 며칠이 걸립니다. 며칠 걸려서 들어오면 수수료 만원이 차감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중앙은행으로 돈이 들어왔을 때 신청을 해서 받으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외환/골드-외화송금받기를 클릭해줍니다.

우리은행-홈페이지
우리은행-홈페이지

 

조회를 눌러줍니다. 송금인 정보를 보시면 구글 아시아라고 되어 있고 지급대기라고 상태가 나옵니다. 지급 대기 상태면 지금 은행에서 이 돈이 한국으로 온 이유를 파악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외화는 이유 없이 나가고 들어오면 안 되거든요. 계좌 입금을 눌러줍니다.

외화송금받기
외화송금받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대분류에 증여 등 이전거래, 중분류에 개인의 이전 거래, 소분류 개인의 이전 거래로 선택을 해주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외화송금받기-영수사유코드-설정
외화송금받기-영수사유코드-설정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고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계좌로 바로 입금이 됩니다. 

 

외화송금받기-공인인증서
외화송금받기-공인인증서

수수료 보시면 4.54 달러가 나오죠. 원래는 9달러 정도 약 만원정도가 나옵니다. 제가 직접 지급을 받아서 50%가 할인이 되어 달러가 입금되었습니다.

외회송금-수수료-할인
외회송금-수수료-할인

힘든 일 아니니깐 오천원도 아끼면 좋겠죠? 

저는 수수료 오천원을 절약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비용이 입금되면 제가 직접 지급을 받아서 수수료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평소에 밖에서 커피 마시는 것도 아까운데요. 오천 원이면 스타벅스 커피 한잔 마실수 있겠네요. 물론 커피 사 먹지는 않겠지만요.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