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부업생활/구글 애스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애드센스에 광고 크롤러 오류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 문구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현상

구글 애드센스 아래 그림 처럼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겼습니다. 2건이 발생을 했고, 2개의 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광고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광고 크롤러 오류

원인은 구글이 글을 발행을 하면 크롤링을 하는데, 어떤 문제에 의해서 클로링을 못해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호스팅 서버 과부하/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고 나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원인
광고 크롤러 오류-원인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광고 크롤러가 자동으로 크롤링을 하면 해결이 되겠지만, 해결되지 않는 동안 광고 게재가 제한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등록을 수동으로 해주면 됩니다.

광고 크롤러 해결하러 가기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URL 검사'에서 문제의 URL를 입력해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서치 콘솔

아래 그림 처럼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라고 나올 겁니다.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URL 검사
구글 서치 콘솔-URL 검사

아래 그림 처럼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테스트 중이라는 화면이 뜨고 1분 정도 기다리시면 색인 생성이 요청이 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색인 생성
구글 서치 콘솔-색인 생성

시간이 지나 색인 생성이 완료되며, 구글 광고 크롤러 오류는 해결이 됩니다.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결 시, 법적 이름이 계좌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 해결법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추적 아이디 (ID) 찾기/티스토리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드 우리은행 외화통장 수수료 50% 할인 받기 (직접 계좌입금)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