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Ads.txt , Sellers.Json 경고 알람을 받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의 애드센스 Ads.txt , Sellers.Json 문제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알람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알람이 있을것입니다.
Ads.txt 조치 해결 방법
Ads.txt는 승인 받은 판매자를 통해서만 광고 공간이 판매되록 해준다고 나옵니다.
이것을 통해서 승인 받지 않은 판매자가 게시자의 도메인 조작하여 잠재 광고주에게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을 방지 할수 있다고 나옵니다.
약간 무섭습니다
Adsense 고객센터에 ads.txt 가이드를 보시면 해결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해결 방법은 ads.txt 파일을 만들어 그것을 사이트의 루트 디렉터리에 업로드하면 된다고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면 루트 디렉터리에 ads.txt를 넣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어떤 분들은 스킨편집에 업로드 하는 부분에 업로드 하면 된다고 하지만 그건 소용 없습니다.
이부분은 티스토리 측에서도 현재 불가능 한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2020년 7월 28일 공지에 보면 ads.txt 문제 해결을 위하여 구글 측과 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즉, 아직은 ads.txt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ads.txt 문제를 해결 못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Sellers.Json 관련 조치 해결 방법
그리고 두 번째로 Sellers.Json 관련 조치 해결 방법입니다.
Sellers.Json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도입 배경에 대해서 나온는데, 투명성을 더할 새로운 표준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나옵니다.
먼지 잘 모르겠지만.. ㅋ
에드센스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계정에서 계정정보로 들어갑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내부용에서 공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도메인에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소를 넣으면 주소가 들어갔다가 바로 없어지면서 '변경사항이 저장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변경사항이 저장되면 Sellers.Json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Ads.txt , Sellers.Json 관련 조치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