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쿠팡 플렉스 알바 수입, 근무환경 및 신청하기

투잡의 시대, 많은 분들이 '쿠팡 플렉스 알바를 해볼까?' 하고 생각해보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쿠팡 플렉스 알바의 모든 것, 수입, 근무환경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친구 (쿠팡 맨) & 쿠팡 플렉스 구분하기

쿠팡 친구 (쿠팡 맨)는 쿠팡에 소속된 정규 택배기사를 이야기합니다. 주간/야간 근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달하는 가구수에 따라서 라이트와 노멀로 구분을 한다고 합니다. 보통 기준은 140가구이며, 미안은 라이트 이상은 노멀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수입은 라이트의 경우 평균 3200만 원 전/후, 노멀의 경우는 3800만 원 전/후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인센티브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라이트를 거치고 노멀로 2년을 보내면 쿠팡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쿠팡 맨 정규직은 연봉 4000만 원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배달 업무의 개인의 역량에 따라 배달 물량이 다르기 때문에 인센티브가 다르지만 평균 월 20만 원 정도 받는다고 합니다. 쿠팡 친구 (쿠팡 맨)이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친구 (쿠팡 맨) 지원하기

 

 

쿠팡 플렉스는 쿠팡맨과 다른 개념으로 알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의 직원이 아닌 사업자 신분으로 쿠팡의 물건을 배달하는 형태입니다.

 

쿠팡 플렉스 근무 환경

쿠팡 플렉스는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여 물건을 배송해야 하며, 매일 출근하는 것이 아니고 본인인 원하는 날짜에만 근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동네도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처음에는 다른 동네로 배정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를 신청하여 일이 확정이 되면 일을 할 수 있는데, 자주 일을 하지 않으면 일 배정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심히 하는 분들부터 일을 주겠죠. 오래 일을 할 수도록 본인이 원하는 동네로 배정되기 때문에 나중으로 갈수록 꿀 알바가 됩니다. (원하는 아파트로 배정이 되면 쉽게 돈을 벌고 있겠죠)

 

쿠팡 플렉스 정산은 언제 어떻게 될까?

쿠팡 플렉스는 배송 건당 단가로 정산되고 있으며 정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지급 기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그 직후 은행 영업일까지 지급됩니다.)

1차 : 매월 01일 ~ 07일 --> 배당월 14일 정산

2차 : 매월 08일 ~ 14일 --> 배당월 21일 정산

1차 : 매월 15일 ~ 21일 --> 배당월 28일 정산

1차 : 매월 22일 ~ 말일 --> 익월 07일 정산

쿠팡 플렉스를 신청해 첫 근무를 시작하면 축하금 1만 원이 지급되며, 주 3일 이상 근무하면 추가로 1만 원, 주 5일 이상 일하면 추가로 또 1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 근무 시에는 각각 1만 원씩의 주말 근무 장려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배송 물량은?

업무 신청 시, 희망 물량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적은 수량으로 해보고 점점 늘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 플렉스 업무 시간

쿠팡 플렉스 업무 시간은 5가지로 구분됩니다. 

일반-심야 : 전일 23시 ~ 07시

일반-새벽 : 02시 30분 ~ 07시

일반-주간 : 11시 ~ 22시

신선-주간 : 13시 ~ 18시

당일-주간 : 15시 ~ 22시

※ 위탁 받은 물품을 모두 배송하면 종료 시간과 상관없이 바로 퇴근 가능.

 

쿠팡 플렉스 지원 방법

아래 링크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쿠팡 플렉스 지원하기

 

 

 

쿠팡 플렉스-지원
쿠팡 플렉스-지원

쿠팡 플렉스는 간단하게 연락처만 남기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쿠팡 플렉스 장점

쿠팡 플렉스의 가장 큰 장점은 근무일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여, 프리랜서, 낮 시간에 시간이 여유로운 육아맘, 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이 소득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설치가 가능한 쿠팡 플렉스 앱을 사용하면 PDA의 기능을 거의 다 가지고 있어 업무 신청부터 적재, 배송, 회수, 정산까지 편리하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5시간 정도 일을 필요한 분들에게 쿠팡 플렉스는 아주 좋은 부업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쿠팡 친구 물류센터 알바 장단점 그리고 신청방법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