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비트코인)

카르다노 에이다 최근 호재 및 시세 전망

에이다에 장기 투자를 하고 있는 일인입니다. 최근 에이다의 시세가 우상향 하며 2000원을 돌파했습니다. 아직 안정적으로 안착한 모습은 아니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그래서 에이다 최근 호재와 시세를 전망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다 최근 호재 정리

독일 증권거래소 카르다노 에이다 ETN 상품 출시

독일 2위 증권 거래소인 슈투트가르트 증권 거래소가 카르다노 에이다 ETN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ETN (Exchanged Trade Note)은 특정 지수의 변동과 수익률이 연동되는 파생결합 증권으로 증시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카르다노 에이다 ETN 상품의 출시는 수급이 더 늘어가기 때문에 가격 상승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진행

카르다노 에이다는 에티오피아 정부기관인 교육부와 파트너쉽을 채결했습니다. 아디스 아바바에 위치한 에티오피아 교육부는 초등학교에서 고등교육까지 전국 교육 및 학급 과정을 감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르다노 에이다가 아프리카의 금융을 지배하고자 공을 들이는 와중에 나온 사례로 좋은 호재라고 여겨집니다.

 

카르다노 에이다 시세 전망

에이다-시세
에이다-시세

최근 에이다는 2,300원을 돌파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상승폭을 조금 반납하고 2,200원 정도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 에이다는 3세대 코인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프는 카르다노 에이다가 5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저스틴 베르넷은 20~30달러가 되어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는 트윗을 날려 카르다노 에이다 보유자들을 흥분시켰습니다. 현재 가격은 2018년도의 전고점을 넘어선 가격으로 탄력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가격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8년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이 2500만 원이었고 현재 7,000만 원 이상으로 거의 3배까지 상승했습니다. 제가 볼 때 카르다노 에이다는 지금 기준으로 6,000원까지는 무난하게 오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올해 안으로 6,000원을 예상하며 지속적으로 분할 매수를 해보려고 합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카르다노 에이다 (ADA)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따를 유망한 알트 코인 시세전망

제도권 금융사도 코인 투자, 에이다 (ADA), 폴카닷 (DOT)과 같은 메이저 알트 코인에 투자해라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