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중금리 전환 대출 추천 (서민금융진흥원) 및 솔직 후기

친구 중에 신용이 안 좋아 중금리도 대출을 받은 친구가 있습니다. 매월 이자 부담에 걱정이 많은 것 같아 제가 서민금융진흥원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저의 친구의 간단한 후기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금리 대출을 받은 친구의 상황

친구는 직장인이며, 사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 작은 회사를 다녔습니다. 정확히 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 일들로 인해서 금리가 높은 대출을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월 이자로 지출되는 금액이 높아서 금전적으로 매우 어렵다며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금리가 높아 이자를 많이 내다보니, 원금도 빨리 안 갚아지며, 중간에 무슨 일이 생기면 다시 대출을 받는 악순환을 거듭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을 소개해줬습니다.

 

친구의 중금리 전환 대출 후기

제가 친구의 채무 금액을 정확이 알려주지 않아, 제가 정확히 알수는 없었지만, 일단 서민금융진흥원에 들어가서 검색하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검색만 하면 됩니다. 친구의 경우는 채무 조정자로 검색을 했습니다.

중금리 대환대출-검색
중금리 대환대출-검색

아래 보시면 총 27개의 대출 상품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금리가 낮은 순으로 보니, 최저 낮은게 1%가 있습니다. 저금리 전환이 되는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을 갈아타시면 됩니다. 대출 기간도 5년으로 넉넉합니다. 아래로 계속 검색이 되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대출을 상담받아서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금리 전환-대출
저금리 전환-대출

친구는 저의 도움으로 저금리 대출로 갈아탔고, 좋은 곳 알려줘서 고맙다고 합니다. 지금은 열심히 일을 하고 원금도 많이 갚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니다. 아래 서민금융진흥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대출이 고민이시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kinfa.or.kr/index.do

 

 

그리고 아래는 제가 예전에 서민금융진흥원에 대한 포스팅을 적었었는데,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저리 대출 소개 (대출 상품 비교)

신용이 좋지 않아 1 금융에서 대출을 못 받고 제2 금융 및 사채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소액으로 잠깐 빌려서 쓰고 갚으려고 했다가 돈이 눈덩이처럼 늘어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