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주담대 갈아타기 (대환대출 플랫폼),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소개

정부는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에 주담대 갈아타기를 할 수 있도록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주담대 대환대출 소개와 금리 비교 사이트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담대 갈아타기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금리가 낮은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정부는 국민의 주거 및 생활 안정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 자금을 대출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출부터 받을 수 있는지 확인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은 1%부터 시작합니다.

☞ 정부지원 정책 자금 대출 알아보기

 

정부지원 대출 모음 (근로자, 중소기업, 신혼부부, 청년, 무직 등)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정부는 서민들의 은행 이자 부담을 덜기 위해 여러 가지 정부지원 대출을 발표했습니다. 근로자, 중소기업 근로자 (중기청), 신혼부부, 무직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맞는 정부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주담대 갈아타기-주택담보대출
주담대 갈아타기-주택담보대출

목차

    주담대 갈아타기-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환대출 플랫폼)

    금융당국은 금융의 디지털 전환과 시장 경쟁 촉진을 통해 국민들의 대출 이자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대출 갈아타기 서비시를 시행하였다. 시행 우 년간 기준 총 508억 원의 이자 절감 효과가 있었고, 신용점수 또한 평균 35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원회

    온라인 원스톰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주담대 갈아타기가 가능해, 앞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담대가 있다면 꼭 낮은 금리로 대환대출받으시기 바랍니다.

     

    최저 금리 검색 방법

    주담대 갈아타기 전, 금리 비교는 필수로 해야 합니다. 금리 비교는 은행연합 소비자 포털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선택 후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을 하면 국내에 있는 모든 대출 금리를 비교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해봤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경남은행의 금리가 가장 낮습니다.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방법

    주담대의 경우 7개의 대출 비교 플랫폼과 16개의 금융회사 자체앱을 통해, 전세대출의 경우 4개의 대출 비교 플랫폼과 14개의 금융회사 자체앱을 통해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 주담대 갈아타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핀크, 에이피더핀,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삼성생명
    • 전세대출 갈아타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핀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수협은행

     

     

    대환대출 인프라 참여기관

    주담대, 전세대출 대환 인프라는 총 7개 대출비교 플랫폼과 34개 금융회사가 참여합니다. 향후 참여 기관이 더욱 확대 예정이며 아래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담대 갈아타기-참여기관
    주담대 갈아타기-참여기관

     

    주담대 갈아타기 절차

    차주가 대출 신청을 하고 나면, 신규 대출 금융회사는 약 2~7일간 대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 결과를 차주에게 문자 등을 통해 알려주게 된다. 이후 차주가 금융회사 자체 앱 또는 영업점을 통해 상환방식, 금리구조 등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약정하게 되면 금융소비자의 대출 갈아타기 절차는 모두 완료된다.

    주담대 갈아타기-절차
    주담대 갈아타기-절차

     

    주담대, 전세대출 갈아타기 가능한 대출 조건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 담보로 10억원 이하 아파트 담보대출이며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전세 대출의 경우 보증부 전세자금 대출만 가능합니다.

    • 주택담보대출: 기존 대출 6개월 경과 이후부터 갈아타기 가능
    • 전세대출: 기존 대출 3개월 경과 이후부터 전세 임차계약 기간 2분의 1이 지나기 전 갈아타기 가능

    같이 보면 좋은 글

    세금 환급금 조회 및 경정청구 방법 알아보기 (오 납입 세금 1년 7조)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연 1.3% 대출 금리) 신청 방법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 수당 100만원, 생활안정자금 신청하기

    에너지바우처 정부 난방비 지원금 신청하세요 (최대 70만 원 지원)

    난방지원금 신청하기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