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 장기/배당 투자를 하고 있는 로스차일드입니다. 저의 자녀들도 삼성전자의 주주이기 때문에 이번에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저의 아이들은 6살 딸아이와 3살 아들입니다. 현재 특별한 소득이 없기 때문에, 친척분들에게 받은 용돈으로 제가 주식을 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적금을 했지만, 이자 수익률이 너무 낮아 삼성전자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저의 아이들 배당금 내역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녀 삼성전자 배당금 내역 공유
먼저 6살 딸아이의 배당금 내역입니다. 7,942원을 받았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 합하여 22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계좌는 3살 아들 계좌인데, 아들도 금액이 동일하네요. 일부러 똑 같이 넣은 건 아닌데., 동일하게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돌아오는 설에도 아이들은 친적분들에게 용돈을 받으면 삼성전자를 추가 매수하려고 합니다. 아이들 주식으로 삼성전자를 모으는 이유는 안정적이며 장기적 우상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배당을 꾸준히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수량은 많지 않지만, 계속 꾸준히 모르고, 배당금 받을 것으로 재투자를 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대학생일 때 유럽 여행이라도 다녀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중에 우리 아이가 증권 계좌를 받았을 때 기뻐할 생각을 하며 꾸준히 투자하려고 합니다.
[관련 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