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다자녀 2명 공영주차장 무료 및 할인 등록 방법 알아보기 (시흥시)

다자녀 2명부터 공영주차장을 무료 그리고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흥시 바로패스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시흥시에 있는 모든 공영주차장에서 자동으로 무료 및 할인 혜택 받아볼 수 있습니다. 등록 방밥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정부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자녀 혜택을 대폭 늘렸습니다. 2024년 저출산 예산은 15조 4천억입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인 분들은 다자녀 혜택 꼭 확인하여 다자녀 복지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정부 다자녀 복지 정책 신청하기

다자녀 공영주차장 할인등록
다자녀 공영주차장 할인등록

목차

    바로패스 (시흥시)

    공영 주차장에 일일주차 하시는 고객의 매번 감면 대상 증빙을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에 감면 대상자를 접수받아 자동으로 감면하면 시흥도시공사의 새로운 주차 서비스입니다.
    시흥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포털

     

    바로패스 공영 주자창 무료 및 할인 혜택 (다자녀, 경차, 저공해, 장애인)

    다자녀 외에도, 경차, 저공해 차량, 전기차 그리고 경증 장애인 차량은 시흥시 공영주차장을 무료 또는 할인을 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혜택은 아래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영주차장 다자녀 할인-바로패스 혜택
    공영주차장 다자녀 할인-바로패스 혜택

     

     

    다자녀 2명 이상 공영 주차장 무료 및 할인 신청 방법 (시흥시 바로패스)

    바로패스는 한번만 등록하면 시흥시에 있는 모든 공영주차장 무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가입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바로패스 신청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에 맞는 감면 선택을 하면 되며, 저는 2 자녀이기 때문에 다자녀를 선택했습니다.

    차량등록증 조회와 자동 감면 자격 조회를 눌러서 성공 시 서류 제출 없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거의 대부분 자동으로 됩니다. 안되면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차량 등록 조회 감면자격 조회
    차량 등록 조회-감면자격 조회

    차량 등록 조회와 감면 자격 조회가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성공 메시지가 나옵니다. 조회가 성공하면 서류제출 없이 공영주차장 무료 및 할인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량 등록 성공감면 자격 조회 성공
    자량 등록-감면 자격 조회 성공

    최종적으로 등록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공영주차장 다자녀 할인 등록 성공
    공영주차장 다자녀 할인 등록 성공

    신청 내역을 보면, 35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등록에 10년 사용이 가능하니 무조건 등록해야겠죠.

    바로패스-등록기간
    바로패스-등록기간

     

    시흥시 바로패스 무료 이용 가능 공영주차장 정보

    시흥시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은 73개소가 있므며, 바로패스 등록을 하시면 무료 또는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이도, 오이도 역도 바로패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끔 오이도와 오이도역 주차장에 주차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공영주차장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연말정산 미리보기 (2024년 환급금 조회) 쉽게 하는 법 (절세 방법)

    세금 환급금 조회 및 경정청구 방법 알아보기 (오 납입 세금 1년 7조)

    도시가스 캐시백 (난방비 절약) 신청 방법 알아보기

    정부지원 대출 모음 (근로자, 중소기업, 신혼부부, 청년, 무직 등)

    728x90

    이메일 : yuri4321@naver.com

    제작 : 데오그라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