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잃거나 조기 퇴직 이후 새로운 삶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경기도 내 중장년 40~60대 대상으로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으로 지원금을 최대 1,080만 원 지원합니다. 현대 참여자 모집 중이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지원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이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추진하는 ‘이음일자리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에 중장년 근로자를 연결, 중장년 구직자가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고용될 수 있도록 재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일할 사람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에는 심화한 인력난을 해소할 기회를, 일자리를 찾는 베이비부머에게는 안정적으로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그야말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입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구직 수당 300만 원도 지원합니다.
경기도 이음일자리 신청 자격
경기 도민 만 40 ~ 65세 미만 (1958년 4월 1일 ~ 1983년 3월 31일) 미취업자
경기도 이음일자리 신청 방법
경기도 일자리 재단 통합접수 시스템인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검색창에 '경기도 이음일자리'라고 검색하시면 신청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 참여 기업
경기도에서 기업 역량과 사업 참여의지, 정규직 전환 가능성, 근로환경 및 복지제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동아정밀, 삼우전자, 한국데리카후레쉬 등 총 138개의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경기도 일자리 잡아바 홈페이지에서 이음일자리 참여기업의 직무 및 근로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 지원 내용
참여 기업 혜택
지원금 : 최대 1,080만원 (인턴십 지원금 540만 원, 정규직전환지원금 540만 원)* 중도 퇴사 시 지원 대상에서 제외
참여자 혜택
지원금 : 120만 원 (일 경험 수료금, 고용유지장려금)
* 월급은 참여기업에서 제공 (업체별로 상이)
꼭 신청해야 하는 복지정책